최근 데이트코스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인천 남동구 구월동이다. 인천종합버스터미널과 밀접해 있어 다른 지역에서도 방문하기 쉬우며, 인천문학경기장, 남동경기장 등의 운동경기장이 근처에 있어 스포츠를 즐기기에도 좋다. 또한, 뉴코아아울렛,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등의 쇼핑몰도 밀집해 있기 때문에 멀리 가지 않아도 한 곳에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구월동 데이트코스가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서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식도락이다. 구월동에는 쇼핑몰이 몰려있는 만큼, 다양한 맛집들도 몰려있다. 특히 ‘구월동 맛집’의 키워드 검색량은 작년 12월 23,500건 대비, 102,700건으로 약 5배 급증을 하였으며, 앞으로도 더욱 관심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이 된다.

수많은 구월동 먹거리 중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인천 구월동 파스타 맛집 ‘샤이바나’는 어떨까? 구월동 맛집 베스트3로도 유명한 샤이바나는 미국 남부가정식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특색 있는 화려한 인테리어와 푸짐한 양, 한국인 입맛에도 맞는 맛으로 ‘오늘 뭐 먹지?’ 등의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구월동 데이트 맛집이다.

구월동 브런치로도 사랑받고 있는 샤이바나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가성비’다. 다른 인천 지역에 비해 높은 가격을 지닌 구월동 맛집은 젊은 커플들이 가기엔 부담이 된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샤이바나’는 1인당 1만 5천 원 대로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미국 요리를 마음껏 맛볼 수 있어 부담 없는 곳으로 손꼽힌다.

TV ‘맛있는녀석들’에도 소개된 적이 있어 더욱 화제가 된 샤이바나의 대표적인 메뉴로는 ‘자이언트 밋볼 스파게티’가 있다. 먹음직스러운 토마토 파스타 위에 주먹만한 크기의 미트볼이 올려져 있어 비주얼로도, 맛으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이다. 이와 함께 칠리소스, 풍성한 아메리칸 치즈와 짭조름한 페퍼로니로 고소함과 매콤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루이스 치즈 스파게티’, 푸짐한 고기와 치즈가 들어있어 든든한 한 끼를 책임지는 ‘빅보이 칠리 스파게티’ 등의 파스타와 해산물, 치킨, 소시지가 들어간 매콤한 미국 남부 대표 음식인 ‘시푸드 잠발라야’, 돼지고기, 닭다리 살, 소시지 등의 고기가 한데 어우러진 루이지애나 소울 푸드 ‘루이지애나 더티 라이스’ 등도 있다.

구월동 로데오거리 맛집 샤이바나 관계자는 “구월동 샤이바나 위치는 롯데백화점 인천점 옆 이토타워 2층으로, 식사 시 1시간 주차 무료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며, “2층에 위치해 있다는 특성 상, 구월동 전경을 볼 수 있어 기념일 레스토랑으로도 제격이다. 앞으로도 샤이바나에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