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는 민생 챙기는 선거…민주당이 싹쓸이하면 정권 오만하게 만들 것"

 민주평화당 조배숙(가운데) 대표가 8일 오전 전남 목포시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열린 민주평화당 중앙선대위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민주평화당 조배숙(가운데) 대표가 8일 오전 전남 목포시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열린 민주평화당 중앙선대위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신건 기자] 조배숙 민주평화당 대표는 전남이 평화당을 버리면 정부여당은 전남을 버린다며, 평화당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조 대표는 8일 전남 목포에 위치한 김대중노벨평화상 기념관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연석회의에서 "여당은 한반도 평화 조성에 성공한 것 빼고는 제대로 한 일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 경제 정책에 대해 "전남 목포·영암·해남이 고용산업 위기 지역으로 지정됐는데 (과거에) 멀쩡했던 곳이 이 정부 들어 위기 지역이 됐다"며 "그나마 평화당이 나서 추가경정예산에 예산을 반영해 긴급 경영 안정 자금을 이끌어냈다"고 강조했다.

또 민주당이 같은 날 목포에서 선대위 회의를 개최한 것에 대해서도 "무슨 낯으로 여기에 와서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를 하는지 모르겠다. 민주당은 과거 목포에서 선대위 회의를 한 적이 없는데 다급한 모양"이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지방선거는 민생을 챙길 사람을 뽑는 선거로 내 밥그릇을 챙기는 투표를 해야 한다"며 "잘한 것이 없이 경제를 망친 민주당이 평화 분위기에 편승해 (지방선거에서) 싹쓸이를 하려고 하는데 이는 정권을 오만하게 하고 결국 실패하게 만들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내 삶과 경제에 투표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