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막장정치에 손학규 책임도 없지 않아"

[폴리뉴스 박예원 기자]장정숙 민주평화당 대변인이 14일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를 향해 "일말의 반성과 성찰도 없이 차기행보에만 관심을 갖고 있다"며 맹비난했다.

장 대변인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 연석회의를 통해 "지난 총선에서 국민 여러분께서 만들어주신 다당제의 불씨를 위태하게 만든 분이 계시다. 바로 안 후보"라고 입을 열었다.

장 대변인은 "지난 대선 당시 제보조작 사건과 바른정당 통합과정에서도 그랬듯이 이번 선거에서도 특유의 무책임함과 간보기 화법은 바뀐 것이 없었다"며 "이번에는 얼토당토않은 단일화 논의로 3등을 자초하는가 하면, 구시대적인 공천개입으로 구태의 아이콘으로 전락했다. 그 결과 바른미래당은 0석"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런데도 투표가 종료되고 3등이 확정되니까 일말의 반성과 성찰도 없이 앞으로 소임을 고민해보겠다는 둥 벌써부터 차기행보에만 관심을 갖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또 "이제 국민들은 안 전 대표가 TV에 나오기만 해도 짜증이 난다고 호소하고 있다"며 "국민 스트레스 더 높이지 말고 이제는 깨끗하게 정계에서 은퇴하는 것이 조금이나마 대한민국과 국민에게 기여하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 전 대표의 명분도 없고 도리도 없는 막장정치에 손학규 선대위원장도 책임이 없지 않다"며 "강진 토굴로 돌아가 반성의 기회를 갖는 것이 그간 쌓아올린 명성을 그나마 보존하는 길임을 명심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