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 바꿔야 새로운 도전 가능할 것…뉴보수의 길 만들겠다"

15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참석한 의원들이 굳은 표정으로 앉아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방선거 결과와 관련 당 쇄신을 위한 논의가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 15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참석한 의원들이 굳은 표정으로 앉아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방선거 결과와 관련 당 쇄신을 위한 논의가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신건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한국당 해체를 시사했다.
 
김 원내대표는 15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 모두발언에서 "보수 이념의 해체, 자유한국당 해체를 통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구태청산, 기득권 해체, 자신을 희생하지 않으려는 보수로는 더이상 설 자리가 없다"며 "무사안위, 보신주의, 잿밥에 눈이 먼 구태, 수구기득권을 다 버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썩어빠진 집구석, 페인트칠을 한다고 새집이 되지 않는다', '기둥이 뿌리뽑힐 마당에 안방, 아랫목 차지할 때가 아니다'라는 등 강한 발언을 쏟아내며, 주저앉은 처마를 다 털어내고, 튼튼한 기반위에 다시 새집을 지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선거는 자유한국당을 탄핵한 선거였다. 수구기득권, 낡은 패러다임에 머물러있는 보수는 탄핵당했고, 우리는 응징당했다"라며 "수구냉전적 사고에 머문다면 국민은 우리를 점점 더 외면하고 말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 "우리 당이 처해있는 정치 생태계도 바꿔야 한다"며 "우리 당의 체제를 비롯한 모든 것을 바꿔야 새로운 세력이 등장하고, 새로운 도전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뉴노멀에 걸맞는 뉴보수의 길을 만들겠다"며 당 의원들에게 참여를 독려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