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여수는 푸른 바다의 전망과 아름다운 야경, 낭만적인 밤바다의 모습으로 수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특히, 365개의 섬과 푸른 바다, 산 등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모습은 여행객들에게 힐링을 선사하기에도 제격.

또한, 여수에서는 돌산공원, 돌산대교, 해상 케이블카, 해양 레일바이크 등 여수 가볼만한 곳과 관광 명소도 즐비해 취향에 따라 다양한 여행코스를 즐길 수 있고, 신선도 높은 제철 해산물과 자연산 활어회로 식도락도 즐길 수 있다.

이 가운데 여수 맛집으로 알려진 ‘돌산용궁횟집’은 현지인들이 가장 추천하는 여수 횟집. 매일 아침 여수 앞바다에서 조업한 자연산 활어회와 현지 해녀들이 직접 채취한 해산물을 제공하며 여행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무엇보다 모둠회, 광어회, 우럭회, 도다리, 감성돔 등 활어회 메뉴를 주문하면 오징어, 새우, 전복, 소라, 멍게, 낙지 등 제철 해산물을 활용한 스끼다시가 20여 가지 이상 푸짐하게 차려져 입맛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업체 관계자는 “여름철에는 제철 별미로 알려진 하모 샤브샤브를 찾는 고객이 많다”며 “잘 손질된 하모를 한약재와 채소로 우려낸 육수에 살짝 데쳐 먹으면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 맛집 ‘돌산용궁횟집’은 남해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멋진 전망의 객실과 깔끔한 인테리어로 가족 외식,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