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가 가득해 외출하기 어려웠던 봄 날씨가 지나가고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는 여름날이 다가오자 외식을 희망하는 인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들은 주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소비자거나 업무를 마친 후 술과 함께 식사를 즐기고자 하는 회사원 단위의 인원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자신들에게 적합한 메뉴를 파는 식당을 방문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가운데, 평촌 맛집 ‘연안식당 평촌점’이 꼬막 비빔밥, 멍게 비빔밥, 밴댕이회 비빔밥 등 회식메뉴로 적합한 식사 요리를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양 맛집 연안식당 평촌점은 신선한 재료를 바탕으로 여러 요리를 판매하는 식당이다. 어린이용 꼬막 비빔밥도 별도로 판매하고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소비자들에게 수요가 높으며, 모든 메뉴가 술과 함께 즐기기 좋으므로 회사원들의 방문율 또한 높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특히 ‘산해진미 해물탕’ 같은 경우에는 조개, 꽃게, 전복, 곤이, 새우, 낙지 등과 같은 신선한 해물의 맛을 느낄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평이 좋으며, 멍게, 해삼, 북방대합조개, 갑오징어숙회, 전복 등으로 구성된 ‘해산물 모듬’은 재료 수급에 따라 해산물 구성이 달라질 수는 있지만, 평소 먹기 힘들었던 여러 해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맛 볼 수 있어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또한, 다양한 메뉴뿐 아니라 쾌적한 주차장 제공, 전 메뉴 포장 서비스, 계절별 별미 판매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해 회식 및 모임에 적합한 음식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범계역 맛집 연안식당 평촌점의 관계자는 “자사는 신선한 재료를 바탕으로 가족 단위의 손님뿐 아니라 회사원들에게 적합한 메뉴를 판매하는 식당이다”며 “다양한 해산물 요리 및 비빔밥 요리뿐 아니라 여름 별미 항아리 물회, 곁들임 메뉴인 해물파전, 새우만두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통깨 100%의 품질 높은 참기름을 활용하고 있어 다양한 메뉴들이 깊은 풍미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가족 단위의 손님들은 주로 참기름을 적당히 두른 후 다양한 재료를 넣어 먹는 비빔밥을 많이 주문하고 있으며, 회사원 손님들은 술안주 하기 좋은 여러 해물 요리들 위주로 식사를 즐기고 있다”며 “메뉴마다 모두 풍부한 양을 제공하며 합리적인 가격에 요리들을 판매하고 있어 타 지역에서도 가게를 방문하는 손님들이 많아 군포 맛집, 의왕 맛집 등으로도 알려지고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다양한 메뉴와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맛집을 선택할 때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음식, 메뉴의 가격, 편의 서비스 등을 조사해야 하며 직접 매장을 방문해 본 사람들의 후기를 참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