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홍천은 서울-양양 간 고속도로가 개통되고 1시간도 안 되는 거리로 관광객이 쉽게 여행오기 좋은 코스가 되었다. 맑은 공기와 깨끗한 환경을 자랑하는 홍천은 대명 오션월드와 비콘힐스cc, 홍천강 유원지 등 다양한 놀이시설, 관광지를 갖추고 있어 가족 여행코스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강원도 홍천의 대표 음식으로는 한우가 유명하다. 한우는 풍부한 양질의 단백질로 면역력 증진, 스트레스해소, 골다공증 예방, 원기회복, 다이어트, 당뇨 등에 도움이 된다. 이에 최근에는 홍천 한우 맛집으로 유명한 한우, 한돈 전문점 '홍천 한우애'가 관심을 받고 있다.

홍천 IC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에서 손쉽게 찾아갈 수 있으며, 홍천 시내와도 가깝게 위치하는 '홍천 한우애'는 한우 암소 판매 전문점으로 명성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최상의 고기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알려져 있다.

정육식당인 '홍천 한우애'는 한우 암소의 다양한 부위를 최저가로 맛볼 수 있으며 아울러 직접 재배한 신선한 야채들로 다양한 밑반찬과 쌈 채소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산 한우 암소를 필두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 가족 단위 여행객을 맞아 저지방 숙성 한우 모둠을 출시했다. 한우 모둠 세트는 500g의 많은 양을 39,900원이란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홍천 한우애' 관계자는 "홍천 한우애는 250석 이상의 넓은 실내를 보유하고 있고 맞춤식 메뉴 구성으로 각종 모임 및 연말 연시 모임 장소로도 이용 가능하며, 거세나 육우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한우 암소만을 고집하고 있기 때문에 고기 맛을 보신 분들은 단골이 되실 수밖에 없다"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러한 '홍천 한우애'가 맛집이 된 조건은 바로 신선하고 검증된 식자재와 착한 가격이 큰 요인인 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기부터 야채까지 꼼꼼하게 검별해 매입하고 유통에 대한 비용을 줄여 약 20% 가량 저렴하면서 질 좋은 신선한 한우를 고객들에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한우 판매점에서 가장 큰 노하우라고 할 수 있는 소고기가 가진 본연의 맛을 극대화 시키는 숙성 과정이 눈길을 끌고 있다. 고기의 맛과 식감, 풍미를 최상의 상태로 극대화시키기 위해 소고기를 진공 상태로 2주 이상 저온 숙성 과정을 가진다. 잘 숙성된 고기를 더욱 맛있게 먹기 위해 오랜 경력의 육부장이 고기의 결을 분석해 결에 따라 직접 손질해 판매하기 때문에 우수한 식감과 감칠맛을 자랑한다. 특히, '홍천 한우애'는 이런 숙성된 고기를 500g 39,900원의 낮은 비용으로 ‘한우 모듬 메뉴’를 만들어 손님들이 다양한 부위를 맛 볼 수 있도록 외식 시장을 공략했다.

이어 관계자는 “정갈하게 차려지는 반찬으로도 유명한 '홍천 한우애'는 사소한 반찬 하나도 소홀하게 생각하지 않는 음식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3개월 이상 숙성시킨 발효액을 사용해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낸 반찬은 한정식의 일품 요리 못지않은 퀼리티를 자랑한다. 맛뿐만 아니라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20평, 160석 규모의 쾌적한 큰 매장과 고급스럽게 꾸며진 독립 룸을 보유하고 있어 대형 단체 모임은 물론 회식 및 가족식사를 하기에 모자람이 없다”며, “어린이들을 위한 실내외 놀이방, 넉넉한 전용주차장 등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고자 하는 '홍천 한우애'의 서비스는 제대로 된 조건을 갖춘 강원도 한우 맛집이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