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발 물러서고 가진 것 내려놓는 자세 필요해"

자유한국당 유민봉 의원.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박예원 기자]박근혜 청와대 국정기획수석을 역임한 유민봉 자유한국당 의원(비례대표)이 "다음 총선에 출마하지 않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유 의원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금 우리 당에서는 내(우리)가 혁신을 이끌고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적임이라는 목소리보다는 모두가 한발 물러서고 가진 것을 내려놓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박근혜 정부에서 2년간 청와대 수석을 역임한 사람으로서 누구보다 책임감을 무겁게 느끼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의원은 "이번 지방선거 참패 이후 많은 의원들과 당원들이 당의 혁신을 바라고 있고 그만큼 예민해져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 결과 각자의 의견이 여과 없이 분출되고 때로는 감정적으로 대립하는 상황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 하지만 그렇게 각을 세우고 충돌하는 모습이 우리당의 전부는 아니"라며 "대다수 의원들이 당내 분열은 절대 안 된다는 생각으로 자제력을 발휘하고 있고 국민들께서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의 반성이 담긴 책임 있는 행동을 하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이 선언을 통해 앞으로 있을 쇄신 과정에 어떤 역할을 한다거나 동료 의원들께 부담을 지우고자 하는 정치적 의도도 없음을 밝힌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