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인 6월 24일 오전 4시 10분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며, 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다.

* 주요 지점 가시거리 현황(24일 04시 현재, 단위: m)
[목측] 인천 900
[시정계] 외연도(보령) 110 강화 150 만리포(태안) 220 덕적도(옹진) 330 선유도(군산) 880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내일(25일)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는 밤부터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으나, 제주도는 차차 흐려져 밤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 예상 강수량(25일 밤)
- 제주도 : 5mm 내외

모레(26일)는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새벽에 전남해안부터 비가 시작되어 아침에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후에서 밤 사이에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모레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다소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가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지역에 따라 강수량의 편차가 크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라고 당부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정체로 국내 오염물질이 축적되고 국외 유입이 더해져 일부 중부와 남부지역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경기도·충남·광주·전북·부산·울산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그 밖의 권역에서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음.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일 미세먼지 영향으로 중부와 일부 남부지역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상된다.

서울·경기도 등 수도권과 강원영서·충북·부산·울산·경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됨. 다만, 그 밖의 권역에서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오늘 오존 농도는 대기오염물질의 광화학 반응에 의한 오존 생성과 이동으로 대부분 지역에서 낮에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 기온 현황과 전망 >

서울.경기동부와 일부 강원도, 충북, 전남내륙, 경상도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과 동해안에서도 낮 기온이 31도 이상 올라 매우 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안개 전망 >

오늘 아침까지 중부서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서해안과 내륙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 강풍 전망 >

모레(26일)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 해상 전망 >

당분간 서해상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모레(26일)는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며, 서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o 폭염주의보 : 대구, 광주, 서울, 경상남도(양산, 합천, 함양, 창녕, 함안, 의령, 밀양, 김해, 창원),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영양평지, 봉화평지 제외), 전라남도(화순, 나주, 순천, 광양, 보성, 장성, 구례, 곡성, 담양), 충청북도(제천, 단양, 충주, 영동, 괴산), 강원도(양구평지, 정선평지, 삼척평지, 평창평지, 홍천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인제평지, 속초평지, 횡성, 춘천, 화천, 철원, 원주, 영월), 경기도(여주, 가평, 양평, 광주, 안성, 이천, 포천, 연천, 동두천)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