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잇딴 실수로 스웨덴과 멕시코에 패배의 빌미를 제공한 장현수가 예선전 최종전에 출전할지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주장 기성용이 부상으로 27일 밤 열리는 독일전 출전이 어렵게 되면서 누가 주장 완장을 차고 나올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한국은 이날 오후 11시(한국시간) 러시아 카잔의 카잔 아레나에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F조 조별리그 최종 3차전을 독일과 치른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주장이 출전하지 않을 경우 부주장이 그 역할을 대신하지만 대표팀의 부주장은 비난의 중심에 서 있는 장현수라 대표팀 에이스 손흥민이 주장 완장을 차고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실상 16강행이 멀어진 한국대표팀은 가능성은 희박 하지만 월드컵 조별리그 최종전인 27일 밤 11시(한국시간)에 열리는 독일팀을 2-0 이상 꺽으면 실낱같은 '경우의수'를 기대할수 있다.

한국은 27일(한국시간) 오후 11시 카잔에서 열릴 3차전 독일전에서 승리를 거두고, 멕시코가 스웨덴을 잡으면 멕시코는 3승으로 조 1위가 확정되고 나머지 한국과 독일, 스웨덴 등 3개 팀은 모두 1승2패를 기록한다.

현재 골 득실차가 -2인 한국대표팀은 무조건 독일을 2골차 이상으로 꺽고 멕시코가 스웨덴을 많은 골차로 승리하기를 기다려야 된다.

만약 한국이 독일에 패하고 스웨덴이 멕시코를 이길 경우 한국은 3패로 최하위가 확정되고 나머지 3팀은 2승 1패로 '경우의수'를 따져 순위를 가리게 된다.

이때 골득실, 다득점을 통해 최종 순위를 가려 결과에 따라 한국이 16강 진출을 타진할 수 있다.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는 승점이 같은 팀이 발생할 경우, 전 경기 골득실, 다득점 순으로 먼저 가리고, 이마저 같을 경우 해당 팀간의 승점, 골득실, 다득점, 페어플레이 점수로 순위를 최종적으로 가린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