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무더운 여름철, 화장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햇볕이 뜨거운 여름에는 화장이 오래 동안 지속되기 힘들기 때문이다. 이 시기에는 화장을 해도 땀과 물에 툭하면 화장이 지워져 자주 덧발라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화장품 업계는 이 같은 점에 착안, 여름철 무더위에도 제품 기능 및 화장이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을 출시했다. 

화장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는 팩트‧마스카라 

LG생활건강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더페이스샵은 물에 닿는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여름철을 대비해 최근 워터 프루프 기능을 적용한 쿠션 리뉴얼 버전을 출시했다.

더페이스샵 워터프루프 쿠션(왼쪽)과 헤라 ‘리치 롱래시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사진=각 사 제공>
▲ 더페이스샵 워터프루프 쿠션(왼쪽)과 헤라 ‘리치 롱래시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사진=각 사 제공>

이번 워터 프루프 쿠션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막아주는 스킨 코팅 폴리머가 함유된 제형이 들어있어 땀과 물이 닿아도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강력한 커버력을 가진 미세 입자 파우더가 함유돼 컨실러를 바른 듯한 커버력을 느낄 수 있다.

발림성면에서도 제품에 들어간 모이스트 피팅오일이 촉촉한 수분감을 유지시키면서도 피부에 빠르게 밀착돼 발리기 때문에 건조함과 끈적임 없이 화장을 마무리 할 수 있다. 자외선(UVA 차단 지수도 기존 3등급(PA+++)에서 4등급(PA++++)업그레이드됐다.

휴가철 물놀이를 대비하고 싶다면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를 준비하는 것도 좋다.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브랜드 헤라는 물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 ‘리치 롱래시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롱래쉬와 컬링으로 매혹적인 속눈썹을 연출해주는 동시에 워터프루프 기능으로 화장이 번지는 것을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속눈썹 4분의 1~5분의 1 사이즈의 미세 파이버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롱래쉬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워터프루프 기능을 선사하는 ‘워터 프리(Water free) 포뮬러’로 가루날림이나 번짐 고민 없이 눈 화장을 연출할 수 있다.

물과 땀에도 강한 자외선 차단 제품

LG생활건강의 ‘이자녹스 파우더리 코튼 선스틱’은 피지 흡착 파우더가 함유돼 유분기 없이 바를 수 있는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SPF50+, PA++++) 효과는 물론,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성까지 3중 기능성을 갖춘 선스틱으로 로즈마리, 카렌듈라, 캐모마일 등 7가지 식물성 성분과 향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세드롤’을 함유해 선케어와 스킨케어 기능을 가지고 있다.

워터프루프 제품으로 여름철 야외활동에도 적합하며, 백탁 현상(들뜨는 현상)이 없어 메이크업 이후 수시로 덧바를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브랜드 베리떼의 ‘더블 컷 선스틱’은 2가지 이상의 제형을 하나의 용기에 담은 듀얼 제형 선스틱이다. 투명과 불투명 제형이 결합돼 자외선 차단제 특유의 끈적임은 최소화하고, 백탁 현상 없이 보송하고 투명하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SPF50+/PA++++)과 미백 기능은 물론, 워터프루프(내수성)와 스웨트프루프 기능으로 물과 땀, 피지에도 자외선 차단 효과가 유지된다. 

사진은 (왼쪽부터) 잇츠한불 유브이 어웨이 워터프루프 선블럭과 토니모리 유브이 마스터 바이탈 선스틱, 네이처리퍼블릭 캘리포니아 알로에 선스틱. <사진= 각 사 제공>
▲ 사진은 (왼쪽부터) 잇츠한불 유브이 어웨이 워터프루프 선블럭과 토니모리 유브이 마스터 바이탈 선스틱, 네이처리퍼블릭 캘리포니아 알로에 선스틱. <사진= 각 사 제공>

잇츠한불 역시 워터프루프 자외선 차단 제품을 선보였다.

잇츠한불 ‘유브이 어웨이 워터프루프 선블럭(UV Away Waterproof Sun Block)’은 피부톤 보정 효과와 함께 및 물과 땀에 강한 내수성 기능이 적용됐다. 백탁 현상 없이 화사한 피부 톤을 연출해주며 끈적임 없이 제형이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토니모리 유브이 마스터 바이탈 선스틱(SPF50+ PA++++) 얼굴 및 바디(신체) 겸용 워터프루프 제품으로 땀을 흘려도 흘러내리지 않으며 메이크업 위에도 사용 가능하다. 선크림 특유의 백탁 현상도 없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뜨거운 햇빛으로부터 자외선을 오랫동안 차단시켜주는 제품을 출시했다.

네이처리퍼블릭 ‘캘리포니아 알로에 선스틱(SPF50+ PA++++)은 캘리포니아 알로에와 히비스커스 성분이 들어있어 뜨거운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준다.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얼굴 윤곽에 맞춰 설계된 곡선 디자인으로 눈, 코 등 좁고 굴곡진 부위까지 밀착해 바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