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일과 사생활을 구분하자는 가치관이 정립되면서 회식문화에 변화가 일고 있다.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보면 직장인들이 주로 갖는 회식 유형은 여전히 '술자리 회식'이 83.5%로 가장 많았지만, '점심시간 활용 및 맛집 탐방 회식', '영화, 공연 관람 등 문화 회식'도 크게 늘었다.

또한 응답자의 54.4%는 '직장 내 회식 문화가 달라졌다'고 답했으며, 긍정적인 변화로는 '회식 횟수 자체가 줄었다'고 답했다. '음주 보다는 식사 중심으로 끝낸다'는 답변도 상당수였다.

강남권에서는 너무 복잡하지 않은 교대역은 회식장소 중 하나로 손꼽히는데 강남권 회사와의 접근성이 좋은 것이 그 이유다.

회식장소로는 여전히 고깃집이 사랑받고 있지만, 중국집도 그에 못지 않게 이용되고 있다. 중국집은 저녁 회식뿐 아니라 점심 회식으로도 무리가 없다. 

교대역 맛집 리밍 관계자는 "예전에는 저녁 회식을 하는 직장인들이 많았다면 요즘은 교대역 점심 회식장소를 위해 식당을 찾는 사람들도 늘었다"고 설명했다.

교대역 맛집 리밍은 중국요리의 달인이 직접 조리하는 전통 중식당으로 기름기를 줄이고 조미료 없이 요리해 웰빙 중식요리를 선보이는 곳으로 알려졌다.

교대 맛집 리밍의 대표 메뉴로는 쫄깃한 찹쌀로 만든 꿔바로우, 새콤달콤한 블루베리 소스를 사용한 새우요리, 클로렐라면을 사용한 짜장면 등이 있다.

교대 맛집 리밍에는 멘보샤나 어향동고, 자연송이버섯탕면 등도 인기메뉴며 다양한 세트메뉴가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술안주셋트는 푸짐한 양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가 좋아 교대역 회식장소 메뉴로 알려져 있다.

별도 룸이 있어 각종모임과 단체회식, 가족상견례장소로도 이용 가능하다.

교대역 맛집 리밍의 영업시간은 평일과 주말 오전 11시부터 밤 11시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 등으로 문의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