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신규 프랜차이즈들이 증가하면서 경쟁 구도가 심화되고 있다. 이에 각 프랜차이즈는 저마다 경쟁력을 높이고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이 중 장수프랜차이즈로 잘 알려진 킹콩떡볶이는 소자본창업에 대한 방안을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창업자 입장에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해놓은 몇 가지 방안이 눈길을 끈다.

창업을 하는데 있어 가장 고민되는 부분은 대개 아이템, 창업비용, 지속성 세 가지를 꼽는데, 킹콩떡볶이는 창업비용에 대한 방안을 상세히 구성해놓았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소자본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 대부분은 창업비용에 민감하다. 이에 킹콩떡볶이는 분할납부가 가능한 리스창업, 불필요한 비용을 감소할 수 있는 자체공사허용, 원금변제 책임이 없는 본사투자지원 등이다.

관계자는 “대부분 목돈과 모자른 부분을 대출 받아 창업을 준비한다. 이렇게 진행하면 운영하는데 부담되고 갖고 있는 비용 대비 포기해야 하는 부분이 많아진다. 이에 따라 창업자를 대상으로 부담없는 창업을 위해 소자본창업에 대한 지원방안을 내세우면 어떨까 생각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장수프랜차이즈로 지속성이 강한 킹콩떡볶이는 천안 불당동에서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가맹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