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를 통해 쉴 새 없이 쿡방과 먹방이 방영되는 요즘, 외식시장은 그 여느 때 보다 활기를 띠고 있다. 그만큼 맛있는 음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훨씬 커졌다.

일상적인 음식이나 독특한 음식 등 다양한 먹거리들이 생기고 사라지며 눈길을 끌고 있지만 여전히 스테디셀러의 자리를 지키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가 있다. 바로 서민들의 음식인 동시에 누구나 좋아하는 중화요리이다.

동네마다 하나씩 중국집맛집으로 소문난 짜장면집이 있기 마련. 그만큼 사람들이 인정하는 식당은 주변 곳곳에 있다.

특히, 중식은 사계절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먹고 싶어지는 인기 메뉴로 만인에게 추억을 주는 음식이기도 하다.

영덕맛집으로 알려진 중국집 '라이라이'는 영덕을 대표하는 중식당으로, 지역 주민들도 인정한 주인장 손맛으로 유명한 곳이며 소문을 듣고 멀리서 외지인들이 많이 찾아온다고 한다.

중국집답게 메뉴가 다양하며 사장님의 후한 인심으로 음식 모두 하나같이 푸짐하고 맛깔스럽게 나온다. 영덕맛집 '라이라이'는 화교 2세가 직접 주방에서 요리를 하는 것이 특징이며, 일반 짜장면부터 사장님의 시크릿 레시피로 만든 해물짬뽕과 찹쌀로 만들어 식감이 좋은 탕수육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메뉴이다. 

해물짬뽕은 이 집의 대표메뉴로써 손님들이 해장을 할 때 많이 찾는다고 한다. 해물짬뽕뿐만 아니라 여름철 별미인 냉우동까지 있어 입맛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지역 주민뿐 아니라 블로거, SNS 유저들 사이에서도 영덕맛집추천 음식점으로도 알려져 있다.

한편, 해물짬뽕 맛집으로 유명한 라이라이의 예약 및 문의 전화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