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역사왜곡, 몰역사적·파렴치 행위"

바른미래당 신용현 수석대변인. <사진=연합뉴스>
▲ 바른미래당 신용현 수석대변인.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이 일본 당국에서 독도가 일본땅이라는 교육 의무화 시기를 앞당긴데 대해 "우리나라의 주권을 침범하는 일체의 행위에 대해 정부는 보다 더 엄중히 대처해야 할 것"이라고 강력 요구했다.

바른미래당 신용현 수석대변인은 17일 오후 논평을 통해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그리고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의 영토"라며 이같이 말했다.

신 수석대변인은 "이번에 독도가 일본땅이라 주장하는 ‘고교 학습지도요령 해설서’ 개정은 ‘국방백서’에 이어 또 다시 일본 정부가 앞장서서 역사 왜곡에 나서는 몰역사적, 파렴치 행위일 뿐"이라고 맹비난했다.

이어 "그동안 일본은 위안부피해자에 대한 진정한 사죄는커녕, 주변국에 대한 자극과 도발로 전범국가의 멍에를 벗지 못하고 있다"며 "일본이 여전히‘가깝고도 먼 나라’인 이유는 아직도 일본이 인류의 보편적 가치와 역사적 사실도 무시하는 비양심국가로 처신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최근 한반도 평화분위기 조성과정에서 재팬 패싱에 대한 우려, 그리고 도덕성의 추락으로 몰락하는 현 아베 정권의 처지는 이해한다. 그렇다고 독도 도발을 통한 역내 긴장조성, 우익세력의 결집이 정권 연장의 궁여지책이 될 수 없다는 점도 알아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정부는 일본 정부의 주권침탈 행위를 좌시하지 말고, 대한민국 주권국가의 면모를 단호히 세워주길 바란다"고 재차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