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자기 만족감을 위해 쓰는 비용은 남자 월평균 43만 원, 여자 32만 원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품목으로는 남자는 ITㆍ전자제품 구입비, 취미 생활비, 외식비 순이며, 반면 여자는 외식비, 미용 비용, 액세서리 구입비로 확인되었다. 이 중 남자와 여자 모두 자기만족감을 위해 쓰는 공통 품목으로 외식비가 있다.

최근 몇 년간 방송 트렌드는 ‘먹방, 쿡방’으로 수많은 TV 프로그램이나 SNS 등을 통해 외식과 한층 더 가까워졌으며, 이는 곧 외식비로 이어졌을 거라고 전문가들은 추측한다. 특히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음식들은 각종 SNS 인기 맛집 리스트로 올라가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중 화려한 비주얼은 물론 각종 건강에 좋은 재료들을 통해 건강까지 챙기는 일석이조의 음식인 ‘조개갈비찜’이 화제에 올랐다. 

분당 야탑에 위치한 야탑 맛집 ‘인기명’의 시그니처 메뉴인 조개갈비찜, 일명 조갈찜은 조개찜과 갈비찜으로 이루어져 있어 고기와 해물을 동시에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덕분에 각종 회식이나 모임 대표 메뉴로 손꼽힐 정도이며 평일 저녁과 주말마다 단체 손님들로 가득해 그 진가를 보이고 있다.

특히 기력 회복에 좋은 문어, 낙지, 소 갈빗대, 전복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갔으며 강황, 당귀 등 10가지 한약재를 넣고 끓여낸 한방 육수는 요즘 같이 체력이 떨어지는 여름철 원기회복에 탁월하다. 이 덕분에 요즘 여름철 신 보양식으로 언급될 정도로 유명세를 띠고 있다.

이매 맛집 인기명은 메인 메뉴 이외에도 칼국수나 죽, 볶음밥, 당면 등의 다양한 사리를 추가할 수 있어 하나의 요리로 다양함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호평을 듣고 있다. 이처럼 눈길을 사로잡는 비주얼과 푸짐한 맛, 다양한 요리는 각종 SNS 상에서 성남 맛집, 성남시청 맛집, 이매역 맛집 등으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을 정도다.

이와 같이 몸에 좋은 재료들을 가득 넣은 푸짐한 비주얼과 뛰어난 맛 덕분에 각종 방송사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KBS 2TV ‘생생정보’에 2번 소개되었으며, MBC ‘오늘 저녁’ mbn ‘생생 정보마당’, MBC QueeN ‘멋진 여행, 맛있을 지도’와 같은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여 전국적인 인기를 끌기도 했다.

분당 맛집 인기명 관계자는 “카페 같은 인테리어와 쾌적한 분위기는 물론 여러 가지 음식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분당모임장소 혹은 분당회식장소 1순위로 손꼽힌다”며 “랍스터 조갈찜, 조개찜, 전복공룡뼈찜, 낙지호롱꼬치, 통문어튀김, 왕새우튀김 등 다양한 메뉴 역시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사랑 부탁 드린다. 단체 손님이 많은 야탑역 맛집 특성상 미리 전화로 예약을 주셔야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