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윤중현 기자] GS건설은 탄자니아도로공사(Tanzania National Roads Agency)와 도로와 교량 공사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사업은 탄자니아 항만도시 다르에스살람 근교 동부 연안에 총연장 6.23㎞의 도로와 교량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젝트 총 사업비 1억700만 달러 중 9100만 달러(약 1032억 원)는 국내 대외경제 협력기금(EDCF)이 지원한다. 다레살람 코코비치와 아가칸병원 인근 지역을 바다 위 왕복4차로 다리(1㎞)로 연결해 시내 병목 구간 교통 체증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공사는 올해 하반기 착공해 오는 2021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총 연장 6.23㎞ 도로와 교량건설 중 신설교량 길이는 1.03㎞, 주 고량은 길이 670m다. 최대 경간 125m의 '엑스트라 도즈교(거더교와 사장교 특성이 복합된 방식)'로 설계됐고 도로는 2차선에서 4차선으로 확장하는 구간 4.52㎞와 4차선 신설도로 0.68㎞로 구성된다.

계약 체결식은 탄자니아 다레살람 대통령궁에서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해 마구풀리 탄자니아 대통령, 김지훈 GS건설 두바이 지사장, 패트릭 탄자니아도로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상기 GS건설 인프라부문 대표는 "탄자니아 인프라 구축과 관련해 재정사업부터 금융 동반 사업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며 "수주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 영역을 아프리카 전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