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 간밤의 뉴스

▶ 지난 밤 뉴스 소식을 간단히 전해주는 시간

■ 아침 뉴스룸

▶ 대한민국 화제의 뉴스를 장희영 교수와 국현호 기자가 함께 분석합니다

■ 김선근의 스포츠가 좋아요

▶ 어제의 스포츠 소식 업데이트


■ 구PD의 북극탐험

▶ 가슴 속까지 시원한 북극의 모습! 구중회 PD와 함께 북극 여행을 떠나보자

■ 한나절 여행코스 강화도가 딱!

▶반나절이면 충분히 ‘보고, 맛보고, 즐기고~’

서울에서 차로 1~2시간 거리에 위치한 ‘강화도’

- 우리나라에서 제일 오래된 한옥 성당 ‘대한성공회 강화성당’

- 옛 직물공장을 경험할 수 있는 '소창체험관'

- 순무와 밴댕이 등 강화 특산물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풍물시장'

■ 백현주 기자의 연예 인사이드

▶ 백현주 대중문화전문기자가 전하는 대한민국 연예계 이모저모

 
<2부>

■ 한상헌의 이슈추적

▶ 기록적인 폭염! 에어컨 화재 주의보

111년 만에 찾아온 불볕더위로 연일 폭염경보가 이어지고 있는 요즘, 날씨가 더운 만큼 냉방기기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최근, 이렇게 매일 같이 이용하는 에어컨에서 화재가 일어나는 사고가 속출하고 있는데. 여름철에 특히 주의해야할 '에어컨 화재' 그 원인과 예방법은 무엇일까? <한상헌의 이슈추적>에서 알아봤다.


▶ 불법 주정차 차 때문에 고통 받는 마을, 단속조차 불가능하다는데? 대체 왜?

강원도 원주의 한 농촌 마을이 불법 주정차 차들로 인해 주차장처럼 변해버렸다. 가까이에 있는 KTX 역을 이용하는 이용객들이 유료주차장 대신 가까운 마을에 주차하기 시작했던 것.

그러나 많게는 70대가량 주차된 차량 때문에 주민들은 농기계를 움직이거나 통행하는 것도 불편하다는데. 이렇게 1년 넘게 계속되고 있다는 불법 주정차 문제, 그런데 더 큰 문제는 이 차들이 '불법' 주정차는 아니라는 사실! 단속구역이 아니라, 불법이란 이름으로 처벌하지도 못하는 상황이라는데.

대체 왜 이런 일이 발생하고 있는 것일까? 해결할 방법은 없는 것인지 <한상헌의 이슈추적>에서 들여다봤다.


■ 보이스

 
▶ 쓰레기로 둘러싸인 마을, 떠날 수 없는 주민들?

한 마을이 악취와 소음, 그리고 질병 속에서 매일 고통스러운 하루를 보내고 있다는 제보가 들어왔다. 갑상선 암부터 각종 부인병, 피부병까지 마을 주민 모두가 크고 작은 질병을 안고 산다는데....

사는 것 자체가 고통인 마을. 하지만 마을 주민들은 이 마을을 떠나는 것조차 쉽지 않다고 한다. 대체 무엇이 마을 주민들을 괴롭게 하는 걸까, 그리고 그들은 왜 마을을 떠날 수 없는 걸까. <보이스>에서 들어본다


■ 나경훈이 간다

▶ 동해 바다에서 참치를 잡아라!?

개그맨 나경훈, 이번 미션은 '참치를 잡아라!'

힘이 좋아 낚시꾼 사이에서 최고의 손맛을 선사하는 어종으로 소문이 자자하지만~ 평생 낚시를 해도 그 모습조차 보기 힘들어 해외 원정 출조를 나갈 정도로 국내에서는 귀하다.

그런데! 올해 동해바다의 수온이 예년에 비해 5~8도 정도 높아지면서 낚싯배마다 약 80cm~90cm의 대물이 매일 잡히고 있다는데~

참치류 중에서도 최고급 종으로 통하는 '참다랑어' 낚시에 도전한 나경훈!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 진짜?진짜!

▶ 상상 그 이상! 중심잡기 고수의 정체는?!

평행봉에서 아슬아슬하게 또는 단 하나의 줄에 의지하는 중심 잡기의 고수들! 그런데 전주에 상상 그 이상의 중심 잡기를 보여주는 고수가 나타났다?! 제보를 받고 출동한 곳은 전주 한옥마을.

지독한 폭염에도 지나가는 관광객들의 눈길, 발길을 붙잡는 사람이 있었으니~ 바로 이마 위에 무엇이든 세우는 남자! 이원영 씨다. 그가 이마로 세우지 못할 것은 아무것도 없다! 양산, 빗자루, 셀카봉은 물론 무거운 삽에 각종 농기구까지! 심지어 이마 위에 음료수 병을 거꾸로 세우고 그 위에 쟁반을 놓아 음료수가 담긴 종이컵들을 배달하기까지 하는데.

손에 잡히기만 하면 무조건 이마에 세우고 보는 원영 씨. 놀랍게도 그의 진짜 본업은 어린이 축구 교실의 감독님이다. 한때는 축구 선수의 꿈을 키웠다는 그가 중심 잡기의 고수가 되기까지의 사연을 <진짜? 진짜!>에서 만나본다.


■ 정지원의 엄지척

▶여름 원기회복의 대명사, 닭의 모든 것

<정지원의 엄지척> 전문가 주부들이 그동안 알지 못했던 지식에 대해 쉽고 재밌게 알려준다. 장마가 끝나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여름하면 빼놓을 수 없는 대표 국민 먹거리 닭.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닭의 부위들 중에서 닭다리는 왼쪽이 더 맛있다는 사실! 무슨 이유일까? 류은희 기자가 소개한다.

또 얼마 전 이영자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대란을 일으킨 오골계, 그 중에서도 특별한 오골계를 키우고 있다는 곳을 찾아갔다! 흰털에, 검은 머리까지 예로부터 귀한 약재로 알려져 있는데, 수라상에 올랐을 정도로 심장과 척추 건강에 좋다는 백봉오골계를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정민 요리연구가가 소개하는 요리! 닭을 활용한 대만식 닭날개 볶음밥과 칼칼한 맛이 매력인 사천식 고추 닭볶음 요리. 게다가 생닭 손질에 대한 꿀팁까지

닭에 대해 그동안 몰랐던 사실들을 전문가 주부들이 엄지척에서 공개한다.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전 6시 방송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