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의 꿈이 제 꿈이고 정의당의 꿈…끝까지 함께 갈 것"

26일 저녁 연세대 대강당에서 열린 고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추모제에 영화배우 박중훈이 참석해 심상정 전 대표와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26일 저녁 연세대 대강당에서 열린 고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추모제에 영화배우 박중훈이 참석해 심상정 전 대표와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故 노회찬 의원의 추모제가 26일 오후 7시 서울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치러진 가운데, 고인의 정치적 동반자였던 심상정 의원이 "여러분께서 많이 사랑하셨던 멋진 우리의 정치 지도자 노회찬을 지키지 못해 정말 죄송하다"고 말하며 눈물을 보였다.

심 의원은 이날 호상인사를 통해 이같이 말하며 "저희는 늘 대화를 침묵으로 했다. 침묵이 믿음이고, 위로고, 이심전심이기 때문에 이번에도 침묵하면서 기도하면 되는 줄 알았다.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 수많은 번뇌의 나날로 날밤을 보냈을 대표님을 생각하면 억장이 무너진다"고 비통해했다.

이어 "노 대표께서 “나는 멈추지만, 당은 앞으로 나아가라” 말했지만, 저는 노회찬 없는 정치를 생각해본 적이 없다. 노회찬의 꿈이 제 꿈이고, 우리 정의당의 꿈이고, 우리 국민들이 바라는 정치라고 저는 믿는다"며 "끝까지 노 대표와 함께 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노 대표가 이루고자 했던 꿈. 여러분과 제가 꼭 이루겠다. 품격 있고 아름다운 정당 만들어서 국민들에게 큰 사랑 받겠다. 노 대표 기억해주시고 사랑해달라"고 당부했다.

덧붙여 "우리 대표께서 너무 갑자기 떠나셔서 가시는 길이 무척 외로우실까봐 걱정했다. 그런데 전국에서 정말 많은 시민들께서 애도해주시고, 위로해주셔서 우리 대표께서 가시는 길이 덜 외로울 것 같다"며 추모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