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 업체 두 곳 중 한 곳 결격사유…선관위‧평화당 확인
정동영 후보측 “당 관계자들, 문제 알면서도 업체지정 강행…유감”

민주평화당 정동영 의원(왼쪽)이 지난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정인화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br></div>
 
▲ 민주평화당 정동영 의원(왼쪽)이 지난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정인화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신건 기자] 정동영 후보 캠프는 오는 8월5일 치러지는 당대표 선출 전당대회 여론조사 업체 선정과 관련해 “선관위가 정한 두 업체 중 한 곳은 결격사유가 있지만, 대승적 차원에서 이 문제를 안고 가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 측은 31일 논평을 내고 “전당대회를 코앞에 둔 상황에서 이 문제로 더 이상 우리 당이 갑론을박하며 논쟁을 하는 것은 우리 당을 위해서도 결코 좋은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들은 “선관위와 최고위원회도 결격사유를 확인했지만, 당은 비공개 최고회의를 통해 최초 결정한 대로 진행하겠다고 결정했다”고 주장하며 “경선의 공정성에 대한 본질적 의문으로 비화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이를 극구 고집하는 그 의도를 존중하기는 사실상 어렵다”고 지적했다.

정 후보측은 “정동영 후보의 뜻에 따라 향후의 모든 일은 당이 합리적이고 공정하게 진행해줄 것을 당부 드린다”며 “정 후보와 우리 캠프의 최종입장은 당의 결정에 따르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문 정동영 후보 캠프 대변인은 “일련의 전당대회와 관련해 여러가지 불공정한 부분들이 있지만 당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서 문제삼지 않고 안고 가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