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다음가는 우리나라 큰 섬인 거제도는 예부터 바다와 산이 조화된 경관과 풍성한 먹을거리로 가득한 곳이다. 외도와 내도, 해금강, 몽돌해변, 계룡산, 바람의언덕, 지심도, 신선대, 비경, 거가대교 등 다양한 여행지가 있는 곳이다.

먹거리도 육해공 다양한 음식들을 즐길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역시나 섬에 있는 곳이라 싱싱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거제도 장승포에 있는 도민들이 추천하는 ‘거제해물뚝배기’는 신선한 해산물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30년 넘게 장승포항을 지키고 있는 곳이다.

장승포를 대표하는 성게비빔밥도 냉동성게가 아닌 생성게가 제공된다. 각종 해물들이 푸짐하게 들어간 해물뚝배기, 멍게비빔밥, 전복미역국 등 해물음식을 취급하는 곳이다. 참치전복물회는 여름철 별미로, 시원한 육수에 신선한 야채와 해물, 그리고 소면과 밥을 말아먹어 시원하면서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게 제공된다.

장승포함 유람선을 타는 여행객들은 충무김밥을 포장해서 가져갈 수 있다. KBS 예능프로그램인 1박2일 거제도편에서 충무김밥으로 알려져 있는 곳이기도 하다.

거제해물뚝배기 관계자는 “장승포 현지인들이 많이 찾아와주셨는데 최근에는 관광온 사람들이나 거제 대명리조트에서 오시는 분들도 많다. 여행객들이 거제도에서의 좋은 추억이 될 수 있게끔 항상 신선한 식재료와 위생상태에 각별히 신경쓰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