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다양한 관광명소를 지닌 강릉은 주말이면 가족 단위 여행객들과 연인들의 나들이 행렬이 이어지는 대표적인 여행 명소다. 강릉 주문진 해수욕장, 경포대, 정동진, 안목해변 커피거리, 강릉역 KTX 등 다양한 가볼만한 곳이 위치해 있으며, 풍성한 먹거리로 식도락의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다.

강릉시 초당동 위치한 ‘풍년 갈비’ 손꼽히는 맛집 중 하나로 순수한 국내산 돼지를 이용한 양념돼지갈비, 생돼지갈비 이외에도 소양념갈비, 소생갈비, 한우생등심 등의 고기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강릉 경포대 맛집 풍년갈비의 단연 인기메뉴는 양념돼지갈비다. 생후 90일 미만의 암퇘지를 선별해 사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부드러운 육질과 풍성한 육즙을 지니고 있다. 여기에 생고기를 저온에서 이틀 간 먼저 숙성 시킨 후, 특제 양념을 더해 3일간 한 번 더 숙성시켜 깊은 감칠맛을 선사하고 있다.

 

천연 재료로 맛을 낸 양념도 강릉 풍년 갈비 맛의 비결 중 하나다. 양파, 배, 무, 대파, 생강, 계피를 넣은 뒤 한 시간가량 끓인 채수에 사과와 배를 곱게 갈고 간마늘, 생강즙, 물엿과 함께 끓인 간장과 더해 깊고 진한 맛의 양념을 완성한다.

모든 고기 메뉴는 뛰어난 화력의 비장참숯으로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느껴볼 수 있도록 했으며, 은은한 불향이 더해져 남다른 풍미를 자랑하고 있다. 씹을수록 퍼지는 육즙과 과하지 않은 단맛에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에도 좋은 메뉴라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풍년갈비는 최근 ‘KBS 2TV 생생정보’ 장사의 신 코너를 통해 연매출 17억을 달성하는 강릉 양념돼지갈비 맛집으로 소개되며 화제를 모았다. 이곳을 방문한 고객들은 "육즙이 가득하다", "많이 달지 않고 간도 세지 않고 고기 맛도 잘 느껴지는 것 같다"는 평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