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 패자’아닌 국민 위해 ‘민생경제법안 끝내자’고 했어야”

20일 오전 경기도 과천 공무원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18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20일 오전 경기도 과천 공무원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18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문재인 대통령도 직을 거는 특단의 각오를 해야한다”는 발언과 관련 더불어민주당은 우려를 표하며 “민생입법에 협조하라”고 촉구했다.

지난 20일 자유한국당 연찬회에서 김 원내대표는 “잘 싸우는 게 야당의 덕목인데 우리 의원들은 잘 싸우려고 하지 않는다”며 “9월 정기국회에서 소속의원 112명의 전원 팀플레이를 통해 제대로 싸우는 모습을 국민에게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21일 고용상황과 관련해서도 김 원내대표가 ‘대통령도 직을 걸라’는 취지의 발언을 하면서 민주당은 “‘집중해서 한 놈만 패자’는 발언 이후 이어진 일성이라 우려스럽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강병원 원내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정부와 여당은 영세·자영업자 지원을 위한 상가임대차보호법과 가맹사업법 등 민생입법과 일자리 예산 중액 등 다양한 정책을 내놓고 있다”며 “그런데 정부와 여당의 서민지원 및 일자리 정책이 제대로 실행되지 못하는 것은 ‘서민과 중산층을 위한다.’는 말만 앞세우고 뒤에서는 여전히 기득권과 기업의 편에 서 있는 ‘한국당의 발목잡기’ 때문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한국당은 ‘4.27 판문점선언 비준동의’도 거부하여 8천만 겨레가 바라는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흐름마저 지연시키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당은 자신들은 무관한양, 정부와 여당에 대한 대안 없는 비난에 열을 올리는 있다. 이는 막말로 일관했던 홍준표 전 대표의 ‘폭망의 길’을 따라가는 것이라 안타깝기까지 하다”고 비판했다.

그는 “한국당이 ‘쇄신의 길’로 가기 위해서는 야당 수장의 한 사람인 김성태 대표가 ‘여당을 패자’고 주문해서는 안 되는 것이었다. 오히려 국민을 위해 ‘경제민생법안을 끝장내자’고 했어야 한다”며 “나아가 기득권 편에 서 온 과거를 반성하고 철저한 시대정신으로 민생과 경제를 챙기고 한반도 평화와 번영에 일조하자고 했어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한국당은 지금이라도 국민이 간절히 바라는 상가임대차보호법과 가맹사업법 등 민생입법과 일자리 예산 통과에 협조하여, 소득불평등과 양극화 해소라는 시대정신을 실천하는데 국민과 함께 하기 바란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