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이 가고 선선한 날씨와 함께 개강 시즌이 돌아오면서 대학교 앞 맛집으로 향하는 학생들의 발길이 활발해졌다. 특히 한양대의 경우 교통의 중심이자 주요상권인 왕십리역 인근에 있어 다양한 왕십리역 맛집과 이색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한양대 맛집은 단연 ‘일미리 금계찜닭’이다. 가성비가 좋을 뿐 아니라 간장 찜닭과 고추장 찜닭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반반 찜닭, 매콤한 맛의 신불 찜닭, 고구마무스와 베이컨이 올라간 베이컨드러가무스 등의 퓨전 찜닭을 즐길 수 있으며, 한양대생이 선정한 3대 맛집 중에 하나로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이러한 이색 메뉴를 즐기는 것이 비단 학생들만은 아니다. 퇴근 후 찜닭에 맥주를 즐기는 성내동인근 직장인들도 많으며, 배달도 가능해 주변 자취생들과 주민들은 간편하게 배달시켜 저녁을 해결하기도 한다. 학생들뿐만 아니라 인근 직장인들과 주민들 또한 왕십리 찜닭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을 자주 찾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메뉴는 구름 치즈 찜닭이다. 구름 치즈 찜닭은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해 조리한 부드러운 순살 찜닭 위에 100% 자연산 치즈를 올려 고소함과 풍미를 더한 일미리 금계찜닭의 대표메뉴다. 찜닭을 가득 덮을 만큼 많은 양의 치즈가 올라가 이색적인 비주얼과 맛으로 SNS상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찜닭과 함께 먹기 좋은 계란밥 또한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일미리 금계찜닭만의 매력 중 하나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계란밥은 짭짤하고 매콤한 찜닭의 맛을 부드럽게 중화시킨다. 계란밥과 찜닭을 함께 먹으면 맛이 배가 되어, 빼놓을 수 없는 별미로 많은 이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매장을 직접 찾아주시는 학생들은 물론 SNS에서 화제가 된 한양대 구름 치즈 찜닭을 먹으러 많은 분이 찾아주신다. 찾아주신 분들께 항상 감사하며 몸에 좋고 맛있는 음식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