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가시며 많은 사람들이 모임을 위해 모이고 있다. 특히 가족 단위로 모임을 가질 때는 아이들의 먹거리도 생각지 않을 수 없는데, 꼬막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필수아미노산이 균형 있게 들어 있어 어린이 성장 발육에도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어 어른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먹기에도 유익한 음식이다. 이러한 꼬막을 신선하고 풍미 넘치게 제공하여 언제든 맛볼 수 있어 김포 가볼만한곳으로 알려진 김포 장기동 맛집 ‘연안식당 김포장기점’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곳은 언제나 신선한 재료만을 엄선하여 벌교 꼬막을 맛볼 수 있어 더욱더 눈길을 끄는 곳으로 김포 꼬막비빔밥을 비롯해 멍게비빔밥, 밴댕이회비빔밥 등의 식사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식사를 원하는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어른을 위한 식사 메뉴뿐 아니라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어린이용 꼬막비빔밥도 함께 준비되어 가족 모임 자리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러한 비빔밥에 이용되는 참기름은 통깨 100%만을 이용하여 만든 진짜 참기름을 이용할 뿐 아니라 함께 먹기 좋은 깔끔한 밑반찬 네 가지도 준비되며, 비빔밥과 밑반찬, 냉국을 함께 들이키면 속은 물론 기분까지도 시원해지는 상쾌함을 만끽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김포맛집 추천 메뉴 중 하나로 꼽는다. 곁들여 먹을 수 있는 해물파전과 새우만두도 함께 제공돼 더욱 더 배부르게 즐길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산해진미 해물탕, 해산물 모듬 등과 같은 메뉴를 마련해 식사와 술자리를 동시에 누릴 수 있게 했다는 평이다. 산해진미 해물탕은 조개, 꽃게, 전복, 곤이, 알, 새우, 낙지 등 살아있는 해물이 나와 더욱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산물 모듬은 멍게, 해삼, 북방대합조개, 전복 등 마찬가지로 신선하고 생생한 해물들이 풍부하게 나올 뿐 아니라 여수 돌문어 숙회까지 추가해서 먹을 수 있어 여름철 지쳤던 기력을 회복할 수 있으며, 아직 완전하게 가시지 않은 여름을 즐기기 위한 여름 별미 항아리물회도 준비되어 있어 시원하고 쫄깃하게 맛볼 수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김포 맛집 연안식당 김포장기점 관계자는 “혼자서는 먹기 부담스러운 해물탕을 대신하여 해물뚝배기도 제공하고 있다. 해물뚝배기는 1인이 먹을 수 있는 뜨끈한 해물탕으로, 산해진미 해물탕의 양이 너무 많아 부담스러운 경우 대신 먹기에 좋으며, 해물이 듬뿍 들어가 있어 시원하고 감칠맛이 나 비빔밥과 궁합이 좋은 메뉴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날씨가 좋아짐에 따라 가족 단위, 커플 단위 등 모임이 잦아지고 있는데, 식사뿐만 아니라 술 자리와 회식 자리도 갖기 좋아 많은 사람이 찾고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메뉴도 따로 제공돼 아이를 동반한 부모님들도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다”며 “주차장은 근처 공영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전 메뉴 포장도 가능하니 언제든 찾아주면 원하는 식사를 제공해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맛집은 맛, 메뉴, 재료의 원산지, 가격, 후기 등을 확인한 뒤 방문하는 것이 좋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