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대한민국의 요식업 창업 중 치킨집 다음으로 높은 점유율을 보이는 삼겹살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이 몇 년째 이어오는 불황에 지속해서 악화되고 있다. 하지만 이처럼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은퇴 이후 마땅히 할 수 있는 일을 찾기 어려운 50대~60대 세대의 창업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이 되고 있다. 그렇다면 고깃집 창업을 선택하는 초보 창업자들과 매출 부진으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업종 변경, 전환 창업자들까지 포진되어 있는 무한경쟁 시대인 요즘, 성공적인 창업 방법은 무엇일까?

많은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은 고깃집 창업 폐업률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불리는 고깃집들의 공통 경쟁력은 바로 ‘메뉴 경쟁력’이라고 조언한다. 실제, 고깃집은 회식장소 및 모임장소로 활용도가 높은 곳인데 최근 2차 이상의 회식 문화가 없어지면서 매출 발생 시간이 점점 짧아지고 있다. 결국 짧은 시간 속에서도 높은 매출을 늘리는 것이 삼겹살 체인점 성공에 매우 중요한 성공 요인이 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많은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들 중, ‘고기원칙’이라는 곳이 최근 유망 고깃집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얼마 전, KBS 생생정보에서도 소개될 만큼 특색있는 ‘72시간 항아리 숙성 삼겹살’ 중심으로 황제덧살, 와규 엄선 등 차별화된 메뉴를 배치시킨 이 곳은 무엇보다 6시간 운영만으로 높은 객단가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테이블 15개의 20평대 작은 매장에서 6시간 운영만으로 월 1억 원의 매출과 테이블 12개의 소형 매장에서도 6시간의 운영만으로 월 8천만 원 이라는 이례적인 소자본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성공 사례를 기록하며 오픈하는 신규 매장마다 빠른 정착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고기집은 평소 조리 및 인건비 걱정이 가장 큰 문제점으로 대두되어 온 반면, 이 곳은 이러한 불안감을 해소시키는 파격적인 ‘원-팩 시스템’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의 ‘삶의 질’까지 고려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실제, 고기원칙 창업은 본사로부터 모든 고기들이 ‘원팩’ 형태로 배송 되어 따로 손질할 필요가 없다. 이에 더해 매장에 배치 된 숙성고를 통해 주문 고객에게 완성 된 고기들만 제공하는 것만으로 운영이 가능한 파격적인 ‘운영 시스템’으로 설계되어 있다.

이에 더해 ‘청어알 비빔밥’, ‘김치말이국수’ 등 특색 있는 사이드 메뉴 역시도 재료와 소스를 반조리 형태로 공급받아 쉬운 조리가 가능하다. 고기원칙 창업자들의 대부분이 초보 창업자로 구성된 점은 이를 뒷받침 해 주고 있다. 최근 남자 및 여성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도 주목 받고 있는 ‘고기원칙’은 현재 고깃집 매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으로 ‘1억원 가량의 혜택’이 제공되는 ‘1357 이벤트’까지 진행되고 있어 창업 문의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이벤트 내용으로는 ‘1명의 홀 알바비 1년 전액 지원, 3개월 마케팅 비용 전액 지원, 5천만 원 무이자 대출 지원, 연간 최소 7억 매출 보장’의 내용으로 이 내용들은 모두 성공창업에 한발 더 다가가는 매우 중요한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일반 숙성 삼겹살과 차별화된 ‘72시간 항아리 숙성 삼겹살’로 최근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대중적이고 가성비 높은 메인메뉴는 물론 서비스로 제공되는 조개탕의 퀄리티 또한 높아 주류의 매출이 함께 상승해 높은 순익으로 이어지고 있다. 최근 진행되고 있는 ‘1357 이벤트’로 인건비 해결은 물론, 부담스러운 초기 창업 비용에 대한 부분도 해결하면서 매출에서도 큰 시너지를 만들고 있다. 특히, 본사가 수백번의 연구 끝에 완성 시킨 ‘원-팩 시스템’은 오직 ‘고기원칙’에서만 경험 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 시스템으로, 이는 운영을 보다 수월하게 만드는 것에 더해 자연스레 빠른 회전률과 높은 순수익도 마련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스포츠서울 주관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한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고기원칙은 ‘동탄의 유명 고깃집’으로 빠른 입소문을 퍼트린 뒤 인천송도, 강서구청, 영통, 경기도 화성 등의 전국 20여 개의 지점에서 고객들과 활발한 교류를 펼치고 있다. 더욱 자세한 문의와 파격적인 지원 정책에 대한 설명은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 번호로도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