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5회째를 맞이하는 천안 흥타령 춤축제가 오는 9월 12일부터 16일까지 천안삼거리공원 및 시내일원에서 개최된다. 천안 가볼 만한 곳 흥타령 춤축제는 4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지역대표공연예술제이며, 2017년에 125만명(2017년 기준)이 방문한 천안시 대표축제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글로벌 춤축제이다. 천안 흥타령 춤축제는 9월 11일 축제 전일 서울 시내 및 경기 부천, 고양시, 아산에서 축제 쇼케이스(사전특별공연)으로 시작해 전국 춤경연대회, 거리댄스퍼레이드, 국제춤대회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학생부, 일반부, 흥타령부, 실버부로 나뉘어 4개 부문으로 전국춤경연대회가 펼쳐지고, 20개국의 해외무용단들이 참여해 세계 각국의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춤공연을 접할 기회를 제공한다. 37개팀 2,000여명이 참여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거리댄스 퍼레이드는 방죽안5거리→신세계 백화점까지 0.55km로 다양한 스테이지 운영, 거리공연, 부대행사, 불꽃놀이, 에프터 파티 및 이벤트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전문 춤꾼과 관람객의 참여를 위한 경연 프로그램으로는 솔로&듀엣컴피티션, 전국대학치어리딩대회, 막춤대첩 그리고 천안을 상징하는 능소전 상설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다. 공연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위한 다양한 장르의 국내외 우수 공연단을 초청하여 운영하고, 데일리 킬러콘텐츠, 프린지 공연 등 색다른 예술무대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 부대행사로는 전국디지털 축제사진 공모전, 세계문화체험 및 각종 체험행사, 먹을거리장터,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관, 농특산물 한마당 큰잔치, 천안 농특산물 홍보 및 체험한마당, 흥타령 건강 증진관, 청소년 어울마당, 실버짱 콘테스트, 외국인 전통혼례, 읍면동 화합 한마당 등을 운영한다.

축제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먹거리이다. 이에 천안 흥타령 축제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천안 맛집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중 천안 두정동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은 이색적인 퓨전 찜닭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천안 맛집 베스트10이라고 입소문이 나는 등 천안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맛집이다.

특히 대표 메뉴인 구름 치즈 찜닭은 찜닭 위에 치즈를 가득 얹어, 마치 구름을 연상케 하는 비주얼로 화제가 되고 있다.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해 육즙이 많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며, 100% 자연산 치즈는 고소함과 풍미를 더 한다. 화려한 비주얼과 맛으로 젊은 층, 특히 여심을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양이 제공된다는 것 또한 천안 성정동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의 장점이다. 가성비가 좋고 배부르게 즐길 수 있어 지역 주민,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을 비롯해 직장인들의 점심 메뉴로도 사랑받고 있다. 이 밖에도 퇴근 후 찜닭에 맥주를 즐기러 찾아오는 직장인들도 많아 최근에는 천안 회식 장소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메뉴인 구름 치즈 찜닭 외에도 이색 퓨전 메뉴를 다양하게 제공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짭짤한 베이컨과 달콤한 고구마 무스의 조합이 매력적인 ‘베이컨드러가스무스’, 중독성 있는 매운맛의 ‘신불 찜닭’, 부드럽고 고소한 맛으로 찜닭과 함께 먹으면 맛이 배가 되는 ‘계란밥’ 등 다양한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해당 맛집 관계자는 “가족 단위의 고객들은 물론 데이트코스로 찾는 연인들도 많다”며, “최근에 곧 열릴 흥타령 춤축제와 함께 즐기기 좋은 천안 성정동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 예약 전화가 많은 상태이다. 찾아주시는 분들께 감사하며, 맛있는 음식과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