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최근 열애사실을 공개해 화제가 됐던 가수 현아(26)와 그룹 '펜타곤' 멤버 이던(24)이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에서 퇴출됐다.

큐브엔터테인먼트는 13일 "소속 아티스트 현아, 이던의 퇴출을 결정하게 됐다"며 "수 많은 논의와 고심 끝에 현아, 이던과는 신뢰 회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돼 퇴출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매니지먼트를 하면서 서로 간의 신뢰와 믿음을 최우선으로 일해 왔는데 이것이 깨졌다는 것이다.

그동안 아이돌 스타들의 열애설은 수시로 터져 나왔고 이때 마다 대부분의 팬들은 열애설의 주인공을 비난해왔고 팬들은 물론 광고주들도 이들을 외면했다.

아이돌 스타들의 열애가 나쁜것은 아니지만 팬들의 사랑을 먹고 사는 스타들의 열애는 팬들을 배신(?)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대부분의 팬들은 자기가 좋아하는 스타들이 '자기만의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스타들을 좋아하고 열광한다.

소속사들도 대부분 계약조항에 '몇년간 연애 금지'라는 조항을 넣는다. 짧게는 몇년 길게는 10여년간 투자해 공들여 만든 아이돌 스타들이 스타덤에 오르자 마자 열애설이 터지면 소속사로서는 난감해 진다.

이들은 팬들의 사랑속에 광고 한편으로 일반인들이 평생 모아도 힘들 만큼의 거액을 손에 쥔다. 그런 만큼 연애는 물론 일반적인 사생활에 철저한 자제를 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앞서 현아와 이던은 지난달 열애설에 휩싸였다. 소속사는 두 사람의 열애설을 즉각 부인했지만, 두 사람은 소속사의 입장을 뒤엎고 연합뉴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공식으로 열애를 인정했다. 두 사람은 2년 간 교제해 왔다.

두 사람은 "팬들에게는 솔직해지고 싶었다"고 당당하게 열애를 인정했지만, 후폭풍이 시작됐다. 이던은 펜타곤의 활동에서 제외됐고, 현아의 역시 공식 행사가 줄줄이 취소됐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두 사람은 "서로에게 꼬리표가 붙을 것도 알지만 무대에서 팬들의 눈을 바라보기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같았다"며 "그래서 사랑해주고 지켜봐 주는 많은 팬에게만은 솔직하게 말하고 즐겁고 당당하게 무대에 서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공개 이유를 설명했다.

현아는 "이던이가 연습생일 때 알게 돼 함께 무대를 하면서 친구로 지내다가 2016년 5월부터 만나기 시작했다"며 "이후 함께 음악 작업을 하면서 교제하게 됐다. 무척 조심스럽게 만났다"고 말했다.

현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당 인터뷰 캡처본을 게재, "정말이지 솔직하고 싶었어요. 항상 응원해주고 지켜봐주는 팬들 위해 늘 그렇듯 즐겁게 당당하게 무대위에서 열심히할래 고맙고 사랑한단말로 정말 부족하지만 더 표현할 방법이없네요"라는 글을 올렸다.

현아는 이던에 비해 10여 년 앞선 데뷔한 가요계 대 선배이자 2살 연상이다. 원더걸스, 포미닛을 거쳐 솔로 가수로 활동 중이다. 이던은 지난 2016년 그룹 펜타곤으로 데뷔해 이름을 알렸다.

이후 두 사람이 속한 프로젝트 그룹 '트리플H'는 새앨범을 낸 지 얼마 안 돼 활동을 중단했다. 이던은 펜타곤 활동에서도 제외됐다.

현아는 2007년 '원더걸스' 원년 멤버로 데뷔한 뒤 2009년 '포미닛'으로 재데뷔했다. 이후 솔로 활동을 병행했다. 2016년 포미닛 해체 후 본격적으로 솔로로 나섰다. 이던은 2016년 펜타곤으로 데뷔했다.

또 한명의 아이돌 스타 구하라도 구설수에 오르고 있다.

최근 약물중독 구설수에 올랐던 아이돌 그룹 카라 출신인 가수 겸 배우 구하라(27)는 남자친구를 폭행한 혐의로 구설수에 오르고 있다.

13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 30분께 서울 강남구 논현동 한 빌라에서 남자친구 A씨가 "구씨에게 폭행당했다"며 112신고를 했다.

구하라는 헤어디자이너인 남자친구 A씨가 결별을 요구하자 이에 격분해 다툼을 벌였으며, 쌍방폭행을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현장에 경찰이 출동해 상황을 파악했고, 현재 조사를 진행 중인 것은 아니다"라며 "당사자와 출석일정을 잡아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