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제주 흑돼지는 혼례 및 상례 등의 큰 행사에 빠질 수 없는 음식 재료로 추렴을 통해 이웃, 친척 간의 공동체를 강화하는 역할을 하였으며, 이를 통해 제주만의 독특한 음식 문화가 발전하는 계기가 되면서 흑돼지가 제주 전통음식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흑돼지는 제주도 특유의 기후와 풍토에 잘 적응하여 체질이 강건하고 질병 저항성이 강한 특성이 있어 일반 돼지보다 마블링 지수가 높아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고기 조직이 견고해서 육질이 쫄깃하고 조리 후에도 감량이 적어 담백하다.

제주도에는 많은 흑돼지 맛집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두툼한 흑돼지를 합리적인 가격에 먹을 수 있는 제주 애월 맛집 ‘한라축산정육식당’이 주목 받고 있다.

제주 최초 초대형 흑돼지정육식당으로 알려진 ‘한라축산정육식당’은 인근에 협재해수욕장하고 가까우며, 서부권 최대규모 1500평부지에 300석규모를 자랑하는 제주 한림 맛집, 제주 협재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품질 좋은 흑돼지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단체 및 가족 모임 장소로도 적합하며, 넓은 대형주자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주차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다.

또한 한라축산정육식당은 정육점에서 원하는 고기 부위를 선택한 후 정육식당에 바로 앉아 먹을 수 있으며, 야채는 식당에서 무한리필로 제공하고 있다.

신선한 제주 흑돼지뿐만 아니라 소고기, 사골곰국, 야채, 소스 등을 구매할 수 있는데, 특히 사골곰국은 전국 택배가 가능하여 방문하는 여행객의 관광 선물로도 인기가 많다.

제주 흑돼지 맛집 한라축산정육식당 대표는 “시중에서 비싼 가격에 구매해야 했던 흑돼지를 저렴한 반값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앞으로도 품질 좋은 신선한 제주 흑돼지를 선보여 더욱 맛있는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