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게 펼쳐진 남해 바다는 언제나 그림 같은 풍경을 떠올리게 하지만, 멀리서 찾아오는 이들에게는 하루 나들이로는 조금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 하지만 올해 꽤나 긴 추석연휴를 잘 이용하면 통영 거제도 여행에도 도전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국내 두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섬, 거제도 여행코스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소개할 볼거리와 명소, 거제도 먹거리를 짤막하게나마 소개해 본다.

거제도 가볼만한곳 하면 유명한 몇 곳의 섬을 먼저 꼽을 수 있는데 외도는 그 중에서도 지중해 풍의 분위기가 아름다운 인공정원 섬으로, 거제 포토스팟으로도 알려져 있다. 거제도 1박2일 여행코스라면 외도이외에 비진도 역시 잔잔한 파도와 푸르게 물든 물빛이 인상적인 곳이다. 한적한 한 때를 보내고 싶다면 추천할 곳. 언덕 위 풍차와 세찬 바람, 바다와 하늘이 조화로운 바람의 언덕은, 거제도의 드라이브 코스로도 손색없는 명소. 최근 드라마에 나오면서 명소가 된 매미성도 거제도 핫플레이스이다. 가볍게 둘러볼만한 학동 몽돌해수욕장은 자갈과 파도가 연주하는 자연음악소리와, 거제도 물회를 맛볼 곳으로 일석이조의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학동몽돌해수욕장 맛집으로 알려진 거제도 횟집, 티파니횟집은 한방물회로 유명한 물회전문점이다. 인근에 여행지인 바람의언덕 맛집으로 여행자들 사이에 입소문이 오르내리며 거제도 맛집 추천에 자주 꼽히는 현지 명물식당이다. 거제 티파니횟집은 포항 새포항물회식당, 포항 환여횟집, 속초 봉포머구리집, 제주 어진이네횟집과 함께 전국 5대 물회집으로 유명한데, 이는 특색 있는 한방물회 덕분이다. 한의사의 자문을 통해 식재료의 궁합까지 고려해 건강과 맛 모두를 잡아 단순히 특이한 물회가 아닌 건강에 까다로운 이들에게도 호평을 받으며 건강한 거제도 먹거리로 자리하게 했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거제도의 해산물을 다양하게 즐길수 있어 거제 대명리조트 맛집으로 불릴 정도. 모처럼의 남해 여행에서 맛볼만한 거제도 특유의 물회와 아름다운 경치가 있는 거제도 물회맛집, 티파니횟집에서 가을의 해변가를 즐겨보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