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일교차가 이어지는 가을 환절기 떨어지는 입맛과 반복되는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주말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제철 먹거리를 맛보며 떨어진 입맛을 돋워줄 수 있는 식도락 여행지가 선호되는데, 강원도 속초도 주말이면 수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여행지 중 하나다.

속초는 동해 바다의 푸른 전망과 다채로운 관광 명소를 함께 둘러볼 수 있는데, 곳곳마다 자리잡은 강원도 속초 맛집에서는 제철 해산물과 활어를 이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수많은 여행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속초 설악산 맛집 ‘이조복국’도 그중 하나. 동해 바다에서 당일 조업한 자연산 복어를 주재료로 다양한 보양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공 조미료는 전혀 사용하지 않은 건강함과 자극적이지 않음 담백한 맛과 식감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메뉴로는 담백한 복찜과 복지리를 비롯해 복수육, 복튀김, 복사시미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기 메뉴인 복찜의 경우 자연산 복어를 원형 그대로 제공한 뒤 식당 직원이 친절한 설명과 함께 먹기 좋게 바로 손질해줘 먹는 맛는 물론 보는 맛도 살렸다는 평을 듣고 있다.

관계자는 “자연산 복어는 육질이 단단하고 담백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라며 “당뇨, 고혈압, 기력 회복에도 좋은 자연산 복요리를 맛보며 환절기 떨어진 입맛을 돋워보길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속초 해장국 맛집 ‘이조복국’은 식당 주변으로 척산온천과 설악워터피아 등 속초 가볼만한 곳이 인접해 여행코스 중 한 곳으로도 제격이며, 깔끔한 객실과 별도의 단체석을 마련해 각종 모임장소로도 이용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