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여행지 추천 하면 꼽히는 속초. 푸르른 동해바다와 설악산이 함께 자리하는 여유로운 자연은 속초의 볼거리와 놀거리를 동시에 겸한다고 할 수 있다. 더욱이 속초 여행코스로 추천할만한 곳들은 단순히 자연경관 그대로만으로 국한되지 않아, 여유로운 주말, 연휴 여행으로 떠나기 부족함이 없다. 오늘은 이제 바로 앞으로 찾아온 추석 명절, 가족과, 연인과, 친구와 함께할 당일치기 나들이 명소를 포함해 속초 1박2일 여행코스를 추천해 본다.

여름철 속초 가볼만한곳인 속초 워터피아는, 물놀이라는 이미지 상 더위가 기승일 무렵에 주목하기 쉽다. 그러나 이곳은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실내 환경이 조성되어, 가을철 물놀이와 스파를 즐길 수 있어 아이들과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 아침부터 오후까지, 시간에 따라 달라지는 하늘빛과 설악산의 풍경이 어우러지는 설악산 케이블카 역시 속초의 명물이다. 높고 푸른 가을하늘과 함께 파랗게 빛나는 영랑호는 해수욕장과는 다른 고요한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어, 느긋한 여행에 딱. 여행의 마무리나 피로를 풀기에 제격인 척산온천은 바람이 점차 차가워지는 가을에 더욱 몸에 스미는 온기를 전해주는 곳으로 추천한다.

싸늘한 가을 아침을 녹여주는 속초 아침식사 하면, 속초 먹거리 중 하나인 두부. 속초 순두부 맛집인 대청마루는 설악산 맛집으로도 알려질 만큼 다양한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이다. 맑고 담백한 맛의 하얀순두부와, 동해의 째복과 청양고추를 넣어 만든 얼큰순두부로, 담백함과 얼큰함 양쪽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더욱이 반찬 또한 다양하고 푸짐해, 젊은 연인, 인원수가 많은 가족 여행객들에게도 인기. 학사평에서는 드물게 바닷물로 간수하며 전통방식으로 제대로 만든 초당순두부의 맛이라는 평이다. 아침일찍 오픈하여 속초 아침식사 장소를 찾는 이들에게 든든한 속초 밥집으로 입소문이 났다. 대청마루는 인제 재래식손두부, 양구 전주식당, 강릉 원조초당순두부와 더불어 강원도 4대 두부집으로 유명하며 속초맛집 베스트 식당으로 꾸준히 사람들의 발길을 잡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