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만우절인 지난 2003년 4월 1일 투신자살해 충격을 준 홍콩스타 장국영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매년 만우절인 4월 1일만 되면 장국영에 대한 관심이 쏟아진다. 장국영 15주기인 지난 4월 1일에도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엔 '만우절'이라는 키워드와 함께 장국영의 이름이 상위권에서 오르내리며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었다.

장국영이 왜 스스로 목숨을 끊었는지는 아직도 자세히 밝혀지지 않고 있지만 장국영이 평소 우울증을 앓고 있었다는 증언이 나온 것으로 미뤄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지난 2011년 3월 28일 홍콩 한 주간지는 장국영과 절친인 한 지인과의 인터뷰를 통해 "장국영이 남긴 마지막 말은 '죽고 싶을 때는 뛰어내리는 게 가장 빠른 방법'이었다"고 전했다.

매체는 "장국영의 자살 당일 통화를 한 이 지인이 '장국영이 아침에 힘들었다. 차를 달리고 싶어 드라이브를 했다. 차가 부딪치면 마는 것'이라고 말해 '그런 말을 입에 담지 말라'고 충고했다"고 했다.

이어 "두 사람은 자살 직전 점심식사를 하던 중 장국영과 죽음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고, 이 때 장국영인 '죽고 싶을 땐 뛰어내리는 게 가장 빠른 방법이다'고 언급했다"고 전했다.

한편 장국영은 2003년 4월 1일 오후 6시 40분 홍콩 센트럴에 위치한 원화둥팡 호텔에서 투신자살해 생을 마감했다. '이도공간'이 유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