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 산업군을 불문하고 ‘무인 운영’이 대세가 되면서, 대표적 무인 운영 시스템인 자판기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은 물론 아르바이트생 고용이 필수라고 여겨졌던 카페나 독서실까지 무인 운영 시스템이 도입돼 점주들의 운영 편리함을 높이고 있다. 

이 가운데, 24시간 운영되며 무인 운영 시스템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코인노래방 업계에도 키오스크 시스템이 도입되며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동전노래방 창업 대표 브랜드로 꼽히는 ‘엔젤스 코인노래방’은 최근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매장 안내와 결제, 예약, 포인트적립, 서비스까지 가능한 무인 키오스크를 도입해 화제다. 

엔젤스 코인노래방은 IOT 기능을 결합한 무인 운영 시스템 ‘스마트매니저’로 조명 ON/OFF, 노래반주기 ON/OFF 및 원격컨트롤, 냉난방기 ON/OFF 기능을 제공하며 점주들의 무인 운영을 도운 바 있다. 여기에 무인 키오스크 기반 노래방 통합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해 회원 관리시스템, 사용중인 룸이 적은 경우 자동으로 무료 곡 서비스, 대기 예약서비스, 포인트적립 등 근무자가 일일이 관리해야 했던 부분까지 무인 관리가 가능해지면서 편리함이 극대화 될 것으로 보인다. 

회원 관리 시스템은 회원, 비회원의 룸 요금제 차별화, 회원 정액권에 보너스 금액 추가 지급 가능 등의 기능으로 회원의 재방문을 유도하고 차후에는 야간 청소년 출입 제한 설정 기능까지 개발 완료할 예정이다. 

엔젤스 코인노래방 관계자는 “단순한 무인 운영 시스템에서 더 나아가 차별화 된 서비스까지 무인 키오스크 도입을 통해 제공할 수 있어 브랜드 가치 상승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더불어 가을맞이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는 만큼 보다 안정적인 창업이 가능하실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엔젤스 코인노래방은 현재 기본 혜택 4가지로 5백만 원 상당의 최초 가맹비와 교육비가 면제되며, 1년간 인테리어 무상 A/S, 흡연실 무상시공 혜택, 고급형 맞춤장 무상 시공을 기본 혜택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선택 혜택 3가지를 더해 10룸당 1룸 노래장비 무상지원, KEB하나은행 무이자대출, 스마트매니저(무인화 IOT시스템) 지원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