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기자 취재 제한 문제엔 “알아서 기는 비굴함, 평화 노력으로 포장 안돼”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오후 국회 비상대책위원장실에서 '서울교통공사 직원 친인척 무기계약직 입사 후 정규직 전환 특혜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히는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오후 국회 비상대책위원장실에서 '서울교통공사 직원 친인척 무기계약직 입사 후 정규직 전환 특혜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히는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서울교통공사 일부 직원의 친인척들이 무기계약직으로 입사 후 정규직으로 전환된 것과 관련 “서울교통공사의 친인척끼리 고용 세습은 권력형 채용 비리”라고 비판하며 감사원 감사 결과 전까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정책을 전면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불공정 수준을 넘어 일종의 일자리 약탈 행위고 가장 먼저 청산돼야 할 적폐 중의 적폐”라면서 “이번 사건은 일부 몇 사람이 저지른 채용 비리가 아니라 중앙권력, 지방권력, 노조권력 등 대한민국에서 절대적인 힘을 가진 권력 집단들이 의도적으로 만든 일”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정부가 충분한 검토도 없이 덜컥 공공기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정책을 발표했고, 서울교통공사는 노조와 결탁해 친인척들을 무기계약직으로 채용한 후 다시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수법을 썼다”면서 “더욱 충격적인 것은 이번 채용 비리가 구의역 스크린도어 참사에서 출발했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구의역 비극의 재발을 막기 위해 안전관리 업무를 정규직으로 전환한 조치들을 악용했다”면서 “이 같은 채용 비리가 서울교통공사에만 국한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감사원 감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정책을 전면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한 뒤 당 차원의 국민제보센터 운영 계획을 밝혔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는) 수많은 젊은이가 얼마나 고통을 받고 있는지 알면 스스로 정의롭다고 이야기하며 상대를 적폐로 몰아붙이며 정의에서 챔피언이 된 것처럼 말해서는 안 된다”면서 “이러면 정의라는 관념을 오염시키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위원장은 통일부의 탈북민 출신 기자 남북회담 취재 제한 논란과 관련해서는 페이스북을 통해 “대한민국 정부가 이래도 되나”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스스로 알아서 기는 비굴함까지 평화를 위한 노력으로 포장해선 안 된다”면서 “평화라는 이름으로 평화의 기반을 위협하는 일이 일어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