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개혁 통합정당, 가치 동의하는 새로운 사람들 충원할 것”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17일 최근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반대했던 '태극기 부대'의 자유한국당 입당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전원책 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이 '태극기 부대'도 통합대상이라고 언급한 것과 관련 "이들은 태극기 부대까지 통합대상이라며, 오직 수구세력의 몸집 불리기에만 급급하고 있다"고 비판을 가했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 자유한국당이 추구하는 보수대통합은 수구보수의 전열 정비로, 양극단의 대결정치를 복원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며 "냉전체제의 보수정치를 회복하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손 대표는 "복지 사회의 꿈을 접고 극단적 시장만능주의로 돌아가서, 사회적 격차와 양극화를 부채질 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손 대표는 "우리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이합집산의 정계개편이 아니다"며 "파탄에 직면한 민생경제를 살리고,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를 이룩할 새로운 정치가 필요하다. 이를 위한 정치개혁이 우리의 과제"라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는 민주주의, 시장주의, 평화주의를 지향하는 중도개혁의 통합정당이다"며 "개혁적 보수와 합리적 진보를 함께 아우르고, 이념적 편향을 지양하고 국민을 위해 옳은 길을 추구하는 중도개혁 노선으로 한국 정치를 개혁해나가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손 대표는 "우리는 지금 가난하다. 고난의 행군을 통해서, 중도개혁의 가치를 튼튼하게 세워야 한다"며 "우리 자신을 튼튼히 하고, 이러한 가치에 동의하는 새로운 사람들을 충원해 나갈 것"이라며 자유한국당 중심의 보수대통합 반대 입장을 재확인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