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날이 이어지는 가을은 여행을 부르는 계절이다. 울긋불긋 물드는 단풍잎과 수확의 철을 맞아 풍성한 먹거리가 여행객들을 반기는데, 강원도 양양군 또한 지난 양양송이축제에 이어 양양연어축제2018 시작을 알리며 여러 관광객을 맞이하는 모습이다. 이번 연어축제에서는 연어 맨손잡이 체험과 자전거 천천히 타기 대회, 연어 OX 퀴즈 행사가 열리며,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문화 체험도 참가할 수 있다. 그 밖에 연어 홍보관, 포토존, 연어 탁본 뜨기, 연어 손질 등 상설 행사도 진행한다.

 

 

연어 외 다른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기고 싶다면, 양양5일장이 열리는 양양 전통시장에 방문하면 된다. 양양5일장에서는 여러 지역의 특산품이 판매돼 볼거리를 선사하며, 옛날 통닭, 칼국수, 호떡 등의 음식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유명한 닭강정집도 몇 몇 있는데, 그중 ‘송이닭강정’은 국내산 냉장육만 활용해 만든 닭강정을 선보이는 양양 시장 맛집으로 알려졌다. 이뿐만 아니라 양양의 여러 관광지와 축제를 즐긴 후 방문하기 용이함은 물론, 전국 택배 배송까지 지원해 언제 어디서든 그 맛을 즐길 수 있게 하는 편의성까지 갖추었다는 평이 더해지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양양 맛집 송이닭강정에서 다루는 종류는 뼈 있는 닭강정과 순살 닭강정, 순살 파 닭강정, 후라이드까지 다양하며, 양념은 순한맛과 매운맛 중에 택할 수 있다. 후라이드는 특유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있으며, 양념은 달곰하면서도 매콤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두루 즐기기 좋다는 평이다. 더불어 살도 야들야들하니 부드러워 어르신들도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다.

 

 

낙산사 맛집으로도 알려진 송이닭강정 관계자는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조리를 시작해 따뜻하면서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현지 주문 시에는 미리 주문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며 “이처럼 닭강정은 바로 나왔을 때 따뜻하게 먹어도 맛있지만, 식었을 때 먹으면 또 다른 매력과 만날 수 있다. 택배 주문 시에는 아이스박스에 차가운 얼음팩과 함께 진공 상태로 포장 발송되니 안전하게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맛집을 고를 때에는 가격과 양과 질, 위치, 주변 볼거리, 다양한 후기를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