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원 감사 청구…의혹 사실이면 모든 조치 취할 것"

박원순 서울시장이 20일 자유한국당이 서울교통공사 채용 비리 의혹을 제기하는 데 대해 "한국당은 구의역 김군과 같은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진지한 노력을 한 적이 있냐"고 반문했다.

박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당은 비정규직 차별을 정당화하고, 을과 을의 싸움을 조장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시장은 "이번에 무기계약직에서 일반직으로 전환된 분들도 다 김군과 같은 사람들이다"라며 "어디서 무슨 일을 하더라도 땀 흘린 만큼 정당한 대우를 받고 싶고, 성실하게 일하면 좀 더 나은 내일을 그릴 수 있길 바라는 이 땅의 노동자들"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당은 청년 취준생들의 마음에 큰 상처를 입혔다고 한다. 고용세습이라며 서울시가 젊은이들의 일자리를 도둑질했다고 한다. 문재인-박원순으로 이어지는 권력형 채용비리 게이트라고 호도한다”며 “급기야 제1야당 원내대표가 신성한 국감장을 시위현장을 만들기도 했다"며 유감을 표했다.

박 시장은 "제가 서울시장이 되고 가장 먼저 했던 일 중 하나자 비정규직 차별을 없애는 것이었다"면서 "과거에는 정규직이었던 비정규직을 원래의 자리로 되돌리고, 차별을 해소하는 일은 누군가는 반드시 해야 할 시대적 과제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비정규직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고 해서 기존의 공채 정원이 줄어드는 것이 아니다. 수많은 공시생 취준생들의 취업의 문이 더 좁아지는 것이 아니다"라며 "그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한 번은 원래 정규직이었던 현재의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되돌리는 일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비정규직이 시달렸을 고용과 생계 불안, 힘겨웠을 세월을 생각하면 서울시가 가장 먼저 시작한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는 너무 늦은 것일지 모른다"며 "함께 비정규직 차별의 벽을 넘어가자"고 말했다.

덧붙여 "채용과정에서 공정하지 못한 일이 있어서는 절대 안 된다. 한 점 의혹을 남기지 않기 위해 감사원에 감사를 청구하겠다. 만일 제기되고 있는 의혹들이 사실로 드러난다면 서울시가 할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