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탈모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하고있다. 국민건강관리공단에 따르면 국내 탈모인구는 약 1,0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 되며 이중 10대에서 30대까지의 탈모 인구 숫자가 약 절반에 해당하는 만큼 탈모는 이제 중장년층, 노년층 만의 고민이 아닌 남녀노소 전 연령층의 고민으로 볼 수 있다. 탈모는 어느 질병과 마찬가지로 발생 전 탈모예방샴푸 등으로 생활 속 꾸준한 두피, 모발 관리로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하며 발생 후에는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악화를 방지하고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통해 개선해나가는 것이 좋다.

환절기, 특히 가을철에는 탈모가 활성화되는 시점이다. 여름철 강한 햇빛, 자외선과 뜨거운 날씨로 두피의 분비물의 분비가 활성화 되어 모발, 두피의 손상이 진행되고 시간이 지나면서 모발이 다량으로 빠지는 경우가 발생한다. 또한 몸의 피로감과 영양 밸런스 균형이 악화되면서 면역 교란이 일어나 바이러스를 차단하지 못하여 건강이 악화되어 두피, 모낭에 까지 영향을 주어 탈모가 진행될 수 있으며 가을철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의 분비가 활성화 되는 등 탈모가 진행되기 좋은 시기이다. 남성호르몬에 의한 탈모는 주로 M자, 원형, 정수리 등 세가지 증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M자 탈모는 이마와 모발의 경계선이 위로 올라가면서 탈모가 진행되며 모발의 힘이 없어져 전체 탈모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

전문가들은 지루성 두피염 등 탈모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질환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모발, 두피의 상태의 확인과 함께 꾸준한 관리를 통해 케어하는 것을 강조한다. 탈모샴푸 등 각종 두피, 모발 케어 제품을 활용하여 청결 관리와 함께 영양을 공급하고 생활 습관 또한 탈모와 관련이 있으니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도록 한다.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하는 고칼로리 음식과 과식, 흥연, 음주 등을 자제하며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함께 스트레스를 최대한 빠르게 해소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탈모샴푸순위 탈모샴푸1위, 네이버쇼핑, 오픈마켓 판매량, 각종 랭킹 사이트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아론샵의 리메디 탈모완화 약산성샴푸는 약산성샴푸 기반의 탈모 예방 기능성 샴푸로 그 효과가 검증된 샴푸이다. 모발 굵기에 효과가 검증된 의약외품 허가를 취득한 샴푸로 비오틴, DHT억제 성분과 함께 뛰어난 보습력을 지는 마유 성분이 함유되어 손상, 악화된 모발을 건강하게 개선하여 각종 커뮤니티에서 탈모샴푸추천을 받고 있다.

탈모샴푸, 지성샴푸, 두피샴푸 등 산성샴푸 기반의 각종 기능성 샴푸추천 제품을 제공하고 있는 아론샵은 헤어트리트먼트, 헤어팩, 헤어앰플, 헤어에센스 등 각종 케어 제품과 함께 셀프염색약으로 스넬염색약, 저자극염색약, 헤나염색약, 천연염색약, 헤어매니큐어 등 염색약추천 제품 제공하고 있다. 또한 셀프파마약, 매직약, 다운펌약 등 각종 시술 제품과 티타늄 고데기, 매직기, 티타늄드라이기, 전기헤어캡 등 전자제품까지 퀄리티 높은 제품과 다양한 구성으로 각종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