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리뉴스=윤청신 기자]

화요일인 10월 23일 오전 4시 20분 현재, 전국이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다.

* 주요 지점 가시거리 현황(23일 04시 현재, 단위: m)
- 장흥 100 월야(함평) 180 진봉(김제) 190 복내(보성) 230 백천(함양) 360 양평 370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도, 경상서부내륙에는 아침부터 낮 사이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늦은 오후에 서쪽지방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 예상 강수량(23일)

-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 전라도, 경상서부내륙, 북한: 5mm 미만

기상청은 오늘 아침부터 낮 사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와 시설물 관리에 유의를 당부했다.

내일(24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모레(25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차차 구름많아지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일부 중서부지역은 오전에 대기 정체로 국내 생성 미세먼지가 축적되어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과, 인천 경기남부와 충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내일 미세먼지 대기 확산이 원할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 기온 전망 >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내일(24일)과 모레(25일)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안개 전망 >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오늘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로 남아있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건조 전망 >

오늘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으나 비의 양이 적어 건조한 날씨가 당분간 지속되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가 필요하다.

< 해상 전망 >

오늘 오전까지 서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남해안은 내일(24일), 서해안은 모레(25일)부터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