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바다, 계곡, 먹거리 등 다양한 즐길 거리부터 속초 8경 등 볼거리까지 풍부한 속초는 여행코스를 다채롭게 짤 수 있어 연인, 가족, 단체 모임 등 남녀노소 많은 이들이 찾는 여행지다. 설악산 기슭의 바닷가에 자리 잡아 시가지와 이어지는 등대 및 조도 조망을 감상할 수 있는 외옹치, 해맞이 명소로 알려지며 쾌적한 관광지로 조성된 설악해맞이공원, 조도를 바라보며 백사장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속초해수욕장 등 동해안과 설악산을 고루 느낄 수 있는 속초 가볼만한곳이 다양하다.

이처럼 자연경관이 두드러지는 관광 명소가 풍부한 속초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여행의 만족도를 높이는 '식도락'을 위해 속초 명물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을 찾는다. 각종 특산물이 한데 모인 곳으로는 속초 중앙시장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신선한 동해안 해산물과 닭강정, 아바이순대 등 먹거리와 속초 전통적인 재래시장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속초 중앙시장 맛집 추천 메뉴 중에서도 동해안에서 나는 자연산 홍게를 다루는 '동해인'이 이목을 끌고 있다. 홍게는 붉은대게로도 불리는데, 동해인에서는 붉은대게 중에서도 우수한 품질로 선호도 높은 박달홍게를 전문으로 다루어 살이 꽉 차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홍게찜, 간장홍게장 등을 선보인다.

속초 홍게 맛집으로 알려진 동해인의 '베스트' 메뉴로는 홍게찜, 간장홍게장 외에도 동해안 자연산 분홍새우로 만든 간장새우가 꼽힌다. 분홍새우는 동해안에서만 잡히며 냉수성 어종으로 살이 단단한 편이고 맛이 좋다는 점이 특징이다.

 

 

달인 간장에 담가 묵히는 동해인의 간장홍게장과 간장새우는 비린맛이나 짠맛이 없고 달짝지근하며 담백한 맛이라는 평이다. 이에 속초 여행객뿐 아니라 현지인도 주목하는 메뉴이며 포장으로도 높은 수요를 보인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속초대게맛집 동해인 관계자는 “흔히 추천하는 메뉴는 속초 간장게장과 간장새우로, 한 끼 식사와 술안주 모두 적합하다. 홍게찜을 주문할 경우에는 홍게라면을 저럼하게 추가할 수 있고, 홍게 문어 세트와 대게 문어 세트도 많이 찾는 메뉴”라며 “신선한 대게와 킹크랩도 취급하며 택배로도 주문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맛집 선정 시 음식의 맛과 질, 원산지, 주변 볼거리, 주차 시설, 예약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