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터넷의사중계시스템 화면 캡쳐>
▲ <사진=인터넷의사중계시스템 화면 캡쳐>

[폴리뉴스 조민정 기자] 삼성전자 고동진 IM부문장(사장)이 26일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단말기 완전자급제 논란과 관련해 “법제화가 된다면 삼성전자도 따를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고 사장은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통신과 단말기 묶음 판매의 가장 큰 수혜자가 삼성이며, 이와 같은 영업 형태로 국민들이 피해를 입고 있는 것 아닌가”라는 지적에 이와 같이 답했다.

이어 “완전자급제를 따르겠다는 입장은 고수하고 있지만, 몇 번 검토가 되고 토의된 것처럼 의원들이 말한 유통 문제 등이나 고려해야 할 사안들에 대해서는 관계된 분들이 충분한 토의를 거쳤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김성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그동안 삼성전자가 완전자급제에 대해 가장 강하게 반대하고 있다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라며 “법제화가 되면 따른다고 하면서 유통망이라는 단서를 붙였는데, 유통망 문제는 삼성이 걱정할 일이 아니다”고 지적했다. 

또 “정부는 법제화보다 실질적인 대책으로 시장에 대량의 자급제폰을 공급하는 방안을 검토중인데, 이같은 시장이 작동하기 위해서는 삼성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해줘야 한다”며 “삼성이 자급제폰을 얼만큼 시장에 출시하느냐가 관건인데, 어느 정도 호응을 하겠냐”고 질의했다. 

이에 고 사장은 “2017년 자급제폰으로 3개 모델을 도입했으며, 올해는 5개 모델로 늘렸다. 정부에 도움이 되고 소비자에게 도움이 된다면 지속해서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2018 국정감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