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미용, 심지어는 학생들이 사용하는 문구에 이르기까지 유행을 타는 현대에서는 매해 색다른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 이는 요식 업계 또한 마찬가지인데, 누구에게나 친숙한 고깃집의 경우 과거에는 친근한 포장마차 스타일이 주를 이루었다면, 최근에는 카페를 연상케 하는 등 깔끔하면서도 이색적인 인테리어를 갖춘 곳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중 전라도 광주 맛집 ‘동경화로라운지’는 흡사 레스토랑을 떠올리게 하는 세련된 인테리어와 더불어 그에 못지않은 양질의 한우를 다루는 곳으로 눈길을 끈다.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화사한 조명 덕분에 고급 레스토랑에 온 듯한 느낌을 받는다는 게 주된 평이며, 이색적인 와인바 느낌의 테이블까지 마련하는 등 최근 트렌드에 맞추었다.

 

 

고기는 양질의 한우 1++ 등급만 엄선해 최소 2주 이상 1, 2도씨 저온 웻에이징(wet aging) 방법으로 숙성해 제공한다. 메인 메뉴는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세트와 동경 세트, 화로 세트, 동경 코스 네 가지가 있으며, 추가 메뉴도 준비했다. 한우 새우살, 안심, 살치살 등의 부위를 추가로 주문할 수 있으며, 한우 육사시미도 있다.

광주 봉선동 맛집 동경화로라운지 관계자는 “전라도와 경상도에서 당일 도축한 한우를 매일 매일 지정된 도축장에서 받아 사용한다”며 “고기는 냉장고에 하나하나 깔끔하게 포장하고, 주문이 들어올 시 멀끔하게 세팅해 내온다. 냉장으로 보관하기에 신선한 상태가 유지됨은 물론, 고기 자체의 육질 역시 상하지 않아 쫄깃쫄깃하고 탱탱한 식감을 맛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본 찬으로는 명이나물, 백김치, 무김치, 샐럳, 겉절이가 제공되며, 고기에 곁들일 수 있는 소스도 다양하게 나온다. 홀그레인 머스타드, 와사비, 마늘 소스, 히말라야 핑크 소금, 후추 등 여러 종류가 제공되며, 이 중 마늘 소스는 수제로 만들어져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소스들은 작은 그릇에 각개 틱스푼이 함께 제공되어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관계자는 이어 “고기를 화로에 굽기에 풍미를 고루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화로에서 다 구운 고기는 고기 굽는 판 옆의 팬으로 옮겨 천천히 먹을 수 있다”며 “매장 내 커피 머신도 완비해두었으니 후식으로 마무리하기 적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맛집을 선택할 시 맛뿐만 아니라 양과 질, 인테리어, 가격, 사람들의 후기 등을 모두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