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 쌀쌀한 기온과 일교차가 심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환절기 감기 및 체력저하에 시달리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이럴 때 일수록 규칙적인 운동과 더불어 몸의 기운을 끌어 올릴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여 체력관리에 힘써야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 때문에 최근에는 다양한 종류의 보양식들을 검색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보양식으로 꼽을 수 있는 음식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생명의 근원 바다에서 생산되는 식자재들이 가장 효과가 뛰어나다. 자양강장과 피로회복은 물론 고혈압, 현기증, 결막염 등 각종 질환에 효과적이고 간 기능 회복에도 뛰어난 효능을 가진 바다의 보배 전복, 예로부터 머리, 배, 보혈에 귀한 약재로도 많이 쓰이고 ‘죽은 동물도 살린다’ 는 전설까지 가지고 있는 문어, 지방성분이 거의 없고 타우린과 무기질, 아미노산이 듬뿍 들어있는 낙지 등 셀 수 없을 만큼 영양을 지닌 음식이 많다. 특히 이러한 보양식자재를 한곳에 모아 한방약재와 함께 진한 국물을 우러낸 해신탕은 해산물을 이용한 보양식 중에서도 으뜸이다.

청주 산남동에 위치하고 있는 전통의 한식 맛집 ‘전주명가’는 해신탕을 비롯하여 소 왕갈비를 이용한 다양한 보양식을 푸짐하게 제공하여 화제가 되는 곳이다. 12가지 한약재로 달여 만든 건강한 육수에 큼지막한 소 왕갈비와 문어, 전복, 가립, 새우, 키조개 등의 해산물 및 송이, 표고, 팽이, 느타리 버섯 등 바다와 육지의 귀한 음식으로만 구성된 ‘소 왕갈비 해신탕’ 은 푸짐하고 넉넉한 비쥬얼은 물론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는 음식으로 각광받는다. 

여기에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된 매운 소 왕갈비 해물찜은 해신탕과 비슷한 음식에 전주명가만의 특제 소스를 이용하여 매콤하게 쪄낸 음식으로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모든 메뉴에 고급 식자제가 들어가는 만큼 비교적 높은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지만 비교적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인 ‘소 왕갈비 전골’ 도 소 왕갈비와 전복을 포함한 다양한 보양식자재가 포함되어 있어 비교적 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평일 주말 구분 없이 11:30부터 21:00까지(브레이크타임 15:00~17:30. 라스트오더 20:00) 운영하는 전주명가는 메인 홀 이외에 단독 룸도 준비되어 있어 어르신을 모시는 식사자리나 생신잔치장소, 회식장소로 추천할 만 하다. 특히 부모님의 건강을 위한 보양식을 찾는다면 꼭 한번 방문할만한 가치가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