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능사 자격 시험은 최근 10여년간 지속적으로 응시인원이 증가하고 있는 인기 자격증이다. 응시자격이 필요없어 누구나 응시할 수 있고, 전기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에 유리할 뿐만 아니라, 전기기능사 자격을 취득한 뒤에는 경력만 쌓으면 기사, 기능장, 기술사 등에 응시할 자격까지 갖출 수 있어 지난 해에는 4만명 이상이 응시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자격증이다.

이런 높은 인기를 보이는 전기기능사 필기시험의 합격률은 25% 정도이지만, 실기시험 합격률은 필기시험보다 2~3배 높은 70% 이상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제대로 준비를 한다면 실기시험은 한 번에 합격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하지만, 실기시험 준비를 위한 학원비는 보통 월 40만원 이상이고, 10만원이 넘는 시험 응시료까지 수험생들에게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 현실이다.

이런 전기기능사 수험생들의 수강료 부담을 줄여주고, 한 번에 합격하도록 동기부여 하기 위해
‘강의바다’는 “환급 실기합격반”을 선보여 수험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강의바다 전기기능사 실기 강좌’는 인터넷 강의만으로 충분히 실기시험을 합격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홍성민 교수의 실기이론 강의와 작업형 강의를 최상의 화질로 제공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해당 강의가 많은 수험생들의 인기를 끄는 이유는 실기시험을 합격하면 수강료를 모두 돌려주는 ‘수강료 환급’ 혜택까지 제공하기 때문이다. 기간 내 합격 확인 자료와 합격 수기를 작성하면 수강료를 환급 받을 수 있으며, 만일 시험에 불합격 하더라도 365일간 강의를 자유롭게 듣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많은 합격 후기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10여년의 강의 노하우를 자랑하는 홍성민 교수의 파워 넘치는 강의와 실기시험 전에 별도로 제공하는 적중 예상문제를 통해 누구보다 빨리 합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이에 대해 강의바다 관계자는 “최근 5개년간 평균 실기합격률이 76.6%인 것을 고려하면, 1~2번 시험을 보면 합격을 거머쥘 수 있는 시험이지만, 금전적인 부담을 느끼는 수험생들을 위해 수강료를 모두 돌려주는 파격적인 상품을 출시했다”라며, “빠른 합격과 함께 수강료 환급 혜택까지 받으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강의바다는 전기기능사 환급 실기합격반 외에도 전기기능사 필기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알짜 특강으로 구성된 ‘초단기 합격반’을 선보여 큰 반응을 얻고 있다. 초단기 합격반은 적게 공부하면서 동시에 빠르게 합격을 거머쥘 수 있는 패키지로 단 38강으로 강의가 구성돼 이론과 문제풀이에 1개월만 투자하면 비전공자도 합격을 거머쥘 수 있는 강의로 호평 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