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집밥 백선생'에 나온 조하도 의 노래 '자반고등어'가 일명 '자반고등어 트로트'로 불리우며 지난 11월 5일자 엠넷 트로트 톱100차트 94위에 재진입하며 역주행 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11월 저작권 협회의 정산자료에 따르면, 생선 요리에 도전하는 윤상, 김구라, 박정철 손호준의 모습이 그려졌던 인기 방송프로그램 tvN '집밥 백선생' 시즌1의 8회는 2017년 12월 31일 방송횟수 44회를 기록했다.
 
이날 백종원은 "진짜 생선으로는 어려우니까 생선 통조림으로 하는 요리를 알려주겠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백종원이 체에 물기를 거른 꽁치와 고등어에 튀김가루를 묻혀 튀겨낸 자반고등어를 모두가 맛있게 시식하는 순간, 한편의 뮤직 비디오를 연상시키듯 통통튀는 리듬과 재미있는 노랫말의 트로트 곡 '자반고등어'가 메인 테마 OST송으로 흘러나와 방송의 재미를 더했다.
 
방송 후 집밥백선생 8회에 나온 트로트곡이 누구의 노래인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실시간 이슈가 되었다. 한 네티즌은 지식in을 통해 “집밥 백선생 8회에서 나온 노래가 궁금하네요 백주부가 생선튀김?? 할 때 나온 트로트인데 너무신나섴” 라며 질문을 올리기도 했다.
 
이 방송 장면은 카카오TV를 통해서도 아직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2분 45초 부터 '자반고등어'가 메인 OST로 흘러나온다. 본 방송 2년 뒤인 2017년부터 게재된 이 영상은 257000뷰를 넘어서고 있다.
 
KBS 전국노래자랑 장려상 수상과, 2007년 전국노래자랑 연말 총결선 등 KBS 전국노래자랑 만도 4회 출연에 빛나는 조하도는 KTX 고속열차 승무원으로 활동하며 노래 봉사활동과 트로트 가수로 틈틈이 활동을 해 오고 있는 실력파 가수이며, 그러한 봉사활동으로 2010년에는 수원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KBS 체험 삶의 현장'에 가수 태진아, 탤런트 정한용, 개그맨 김늘매, 개그우먼 김숙 과 함께 출연하는가 하면, KBS아침마당, KBS노래가좋아, KBS 황금연못, KBS 굿모닝대한민국, SBS 좋은 아침, MBN회초리 그리고 SBS 생활의 달인 70회에 출연하여 스타성과 감춰진 끼를 발산하기도 했으며, 수상경력도 화려하다.

기남방송 “도전가요열전” 대상 수상, 한빛방송 “포도축제 가요제” 대상 수상, 안산방송 별망성예술제 최우수상, 경인방송 도전마이크스타 최우수상 등 무수한 가요제 수상경력은 조하도의 노래에 대한 열망과, 얼마나 노래를 사랑하는지, 멈추지 않는 기관차 같은 그의 음악인생을 잘 보여준다.
 
조하도의 자반고등어 는 트로트퀸 장윤정의 ‘당신편’을 작곡한 인기 트로트작곡가 권노해만 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 을 맡은 그의 1집 음반 수록 곡으로 ‘좋아죽겠어요’, ‘꼭’ 과 함께 주목 받았다.
 
노래하는 KTX 승무원, 행복노래전도사 조하도는 경기도 무한 돌보미, 안산시 통장협의회 부회장, 안산시 청소년 지도위원, 안산시 명예 환경 통신원 등을 역임하는 등, 열차 승무원이라는 직업적 한계에 안주하지 않고 국민의 행복과 청소년의 희망과 환경의 소중함을 지켜가는 진정한 국민가수로 거듭 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