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최전방에서 20대 병사가 총상으로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해 사망원인이 수많은 국민들의 관심사로 대두되고 있다.

군 당국은 16일 강원도 양구군 동부전선 모 전방사단 감시초소(GP) 안 화장실에서 A(21)일병이 머리에 총상을 입은 채 발견돼 사건 경위를 수사중이다.

군에 따르면 A(21)일병은 16일 오후 5시께 강원도 동부전선 전방사단 GP(감시초소) 내 화장실에서 총상을 입은 채 발견돼 병원으로 후송중 오후 5시 38분께 숨졌다.

A일병이 쓰러진 것을 최초로 발견한 분대장은 "총성을 듣고 화장실로 가서 확인해 보니 김 일병이 총상을 입고 쓰러져 있었다"고 밝혔다.

A일병은 지난 8월 22일부터 TOD(감시장비운용)병으로 파견 근무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야간경계 근무조로 투입된 후 사고가 발생했다.

A 일병 소속 소대장은 "김 일병은 외향적인 성격으로 대인관계가 원만해 GP 근무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해 GP 파견 인원으로 파견했고, 파견 전 실시한 신인성 검사에서 '양호' 판정으로 특이사항이 없었던 병사였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군 당국은 "사고 발생 당시부터 현재까지 북한군 지역에서의 특이활동은 관측되지 않고 있으며, 대공 혐의점은 없는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군은 헌병수사관을 현장에 투입해 정확한 사망 원인과 경위 등에 대해 조사 중이다.

군은 보호 관심사병을 특별관심 대상자인 'A급'과 중점 관리대상자인 'B급', 기본관리대상인 'C급'으로 분류해 관리하고 있다. 특히 A급은 자살가능성이 높아 평소 특별히 관리해야 하는 병사다.

A급 관심병사는 GOP 근무가 불가능하지만 B, C급은 근무할 수 있다.

사진 연합뉴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