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정신 못차려…저의 길 찾아볼 것"

유승민 바른미래당 전 대표가 7일 "내가 생각하는 개혁보수와 현재 바른미래당의 방향이 맞지 않아 괴로움이 있다"고 밝혔다.

유 전 대표는 이날 서울대 경제학부에서 열린 금융경제 세미나 특강 후 기자들과 만나 "바른미래당에 몸 담고 있지만 제일 답답하고 아쉬운 게 우리가 가는 길이 뭐냐라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유 전 대표는 "정당이라는 것은 정치적 결사체이고 뜻을 같이하는 사람들이 선거에 나가 이기려고 노력하는 것인데 바른미래당이 하나의 정치적 결사체로서 정체성이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바른미래당에서 ‘보수란 말을 쓰지 말자, 중도다’ ‘왼쪽도 오른쪽도 아니고 중도다’라고 얘기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분들과 안보·경제·복지 분야에서 생각을 같이할 수 없는 부분이 있어 괴로움이 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당이 어디로 가는지 밝히지도 않은채 자유한국당을 대체하겠다 하면 안 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 전 대표는 정치 활동 재개 여부에 대해 "정치인이 나라의 중요한 문제에 대해 견해를 밝히지 않는 건 비겁하다고 생각한다"며 "가급적 빨리 정치적 활동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국당 복당과 관련, "한국당 지지도가 올라간다고 하니까 이 사람들이 더 정신을 못 차리고 안 바뀌는 측면이 있다"면서 "이런 답답한 상황에서 우리 정치가 어떻게 바뀔 수 있느냐를 고민하면서 저의 길을 찾아보겠다"고 말해 가능성을 일축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