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과 야합하지 않고 당차게 싸우겠다”

11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새 원내대표·정책위의장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원내대표 후보로 나선 김학용 의원과 나경원 의원이 동료의원들에 인사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왼쪽부터 원내대표 후보 김학용 의원, 정책위의장 후보 김종석 의원, 원내대표 후보 나경원 의원, 정책위의장 후보 정용기 의원<사진=연합뉴스>
▲ 11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새 원내대표·정책위의장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원내대표 후보로 나선 김학용 의원과 나경원 의원이 동료의원들에 인사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왼쪽부터 원내대표 후보 김학용 의원, 정책위의장 후보 김종석 의원, 원내대표 후보 나경원 의원, 정책위의장 후보 정용기 의원<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은 11일 “오늘 원내대표 선거는 우리 당이 분열로 가느냐, 통합으로 가느냐, 미래로 가느냐 과거로 가느냐를 결정짓는 분기점이 될 것”이라며 “계파종식을 통한 당과 보수의 통합을 이루겠다”며 자신이 원내대표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나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 경선 정견발표에서 “여당과 야합하지 않고 당차게 싸우겠다”며 “실력 있고 신뢰받는 당당한 야당, 품격있는 야당을 만들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나 의원은 “지역 다니면 이런 말 들으실거다. 야당은 어디서 뭐하냐고 한다. 믿지 못하겠다, 보수정당 맞냐고 한다. 니들끼리 그만 좀 싸우라고도 한다”며 “통합과 변화가 필요한 이유다. 함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 의원은 “무도한 문재인 정권의 독주와 폭주를 막기 위한 첫 번째, 당의 통합이 절실하다. 계파정치, 종식해야 한다”며 “상대방에 주홍글씨를 씌우는 우리 스스로의 자해행위를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 함께 가야 한다. 더 이상 특정 계파만의 정당이 아닌 모두의 정당을 만들어야 한다”며 “계파종식을 통한 당내 통합부터 이루어야 그 다음 보수 대통합을 말할 수 있고, 보수가 함께해야 대한민국의 미래를 그릴 수 있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그 적임자, 권력에 줄서지 않았고 특정 계파의 핵심세력이었던 적이 없는 저 나경원이라고 확신한다”면서 “궂은 일, 싸워야 하는 일, 가장 어려운 일에 뒤로 물러선 적이 없었다. 진짜 보수정당으로의 변화를 이뤄낼 적임자라고 확신한다”고 주장했다.

나 의원은 소속 의원들에게 상시 의원총회 및 10인 중진자문위원회 구성, 정책조정위원회 체계 복원, 상임위 간사단 회의 활성화, 21대 국회 재입성을 위한 맞춤형 지원 정책 마련 등을 약속했다.

또 “당당하고 확실하게 싸우겠다”며 “전략과 논리를 앞세운 대여협상으로 불필요한 투쟁은 지양하되, 보수 가치와 원칙을 훼손하는 경우는 장외투쟁과 정책저항운동을 통해 반드시 저지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