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1부>

■ 간밤의 뉴스
▶ 지난 밤 뉴스 소식을 간단히 전해주는 시간

■ 아침 뉴스룸

▶ 대한민국 화제의 뉴스를 최영일 평론가가 분석합니다

■ 김선근의 스포츠가 좋아요
▶ 어제의 스포츠 소식 업데이트

■ 윤성은의 영화읽기

▶ 윤성은 평론가의 인권 영화 소개

대통령 링컨을 소재로 한 영화 '링컨', 세상에 편견에 맞서는 그녀들에 대한 이야기 '히든피겨스', 6월 항쟁에 대해 이야기하는 '1987', 위안부 관부재판에 대한 실화를 영화화한 '허스토리'

■ 지구촌은 지금

▶ 지구촌 곳곳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와 흥미로운 소식을 전해주는 시간

점점 뼛속 깊어지는 추위가 겨울이 왔다는 사실을 확인시켜주는 것 같은데요~

12월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크리스마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전 세계에서도 크리스마스 준비가 한 창입니다!
스위스에선 산타를 뽑는 대회가 열렸고요. 한 가정 집에서는 크리스마스 장식품으로 재미있는 해프닝이 일어났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일인지 방송을 통해 만나보시죠!

■ 스타인사이드

▶ 지구촌 곳곳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와 흥미로운 소식을 전해주는 시간
 

<2부>

■ 긴급취재

▶ 강남 오피스텔 붕괴

■ 마이티비

▶ 신 먹방 유투버~ 파뿌리 3인방

개그맨 지망생 3인방이 모여 '파뿌리'라는 특별한 채널을 만들었다.

만든 지 1년 만에 무려 17만 팔로워를 보유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데...

크리에이터를 옥탑방에 초대해 원하는 음식을 만들어 주고 함께 소통하는 '옥탑식당'부터 저가의 음식을 찾아 소개하는 '저가락(樂)'까지!

기발한 아이디어와 넘치는 유머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3인방!

유쾌한 영상 뒤에는 하루 12시간씩 제작에 몰두하는 노력이 숨어있다고...세 사람의 유쾌하고도 짠한 이야기를 <마이티비>에서 공개한다.

■ 한문철의 블랙박스
▶ 골목길 자전거와의 접촉사고, 과실은?

▶ 안전지대에서 트럭과의 충돌사고, 누구의 잘못?


■ 뒷골목식당

▶ 용산 삼각지 골목, 원조 대구탕

서울의 중심, 용산의 삼각지!

이곳에는 삼각지에서 실연당한 군인을 보고 만든 故 배호의 '돌아가는 삼각지' 노래비부터 오래된 군장점이 있다.
주변에 국방부부터 합동참모본부 등 주요 군부대들이 자리한 탓에 볼 수 있는 독특한 풍경인 것인데.

먹성 좋은 군인들을 위한 저렴하고 푸짐한 식당들은 먹자골목을 형성했다.

특히 이미 아는 사람은 다 안다는 삼각지의 명물, 대구탕 골목...중에서도 김명희 씨(78)와 아들 손석호(51)씨의 식당이 원조로 통한다.

마늘과 고춧가루를 듬뿍 넣은 얼큰한 대구탕과 매콤짭잘한 아가미 김치가 이곳만의 별미라는데.

추운 겨울, 모자(母子)가 끓이는 뜨~끈한 대구탕처럼 따듯한 삼각지 골목의 추억과 맛을 찾아 가본다.

■ 이슈추적

▶ 기부왕, 박성용 경사

인터넷에서 화제가 된 명품 복근을 가진 남자의 사진 한 장!

사진 속 그의 정체는 부천 오정경찰서의 박성용 경사...전직 보디빌더 출신의 명품 복근보다 더 화제가 된 것은 따로 있었다.

학대 피해 아동을 돕기 위해 전국의 '몸짱' 경찰관들과 함께 달력 제작에 나선 것이다.

어릴 적 국가 지원을 받아 힘겹게 생활하던 때를 떠올리며 아이들을 도와야겠다고 결심했다는 그...2008년부터 4년간 검거왕으로 활약하며, 사회의 정의를 지키는 한편,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동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다고.

몸매만큼 멋진 마음씨를 가지고 있는 주인공을 <이슈추적>에서 만나본다.

▶ 하루 2번 음주운전에 대리기사 폭행까지...

지난달 28일 새벽 5시, 30대 남성이 회식을 마치고 귀가하던 길에 음주운전으로 적발됐다.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0.191%로 면허 취소 수준이었다.
이후 그는 대리운전 기사를 불러 집으로 향하지만, 요금 문제로 시비가 붙고 급기야 대리운전 기사를 폭행하고 만다.

그리고는 지하주차장에서 운전대를 잡아 100m가량 운전했다.  2시간이 채 되지 않아 2차례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된 이례적인 사건이 알려지며 국민의 공분을 샀는데.     

지난 7일 음주운전 처벌을 강화하는 내용의 윤창호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지만, 이처럼 여전히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다.

근절되지 않는 사회 문제 '음주운전' 해결방안은 없는 것인지 <이슈추적>에서 취재해본다.

■ 실마리
▶ 트럭 자른 남자, 왜?
 
한적한 마을, 한 도로에서 차에 치여 사망한 80대 할머니가 발견됐다. 사고 차량은 할머니를 버려둔 채 달아난 상황.

뺑소니범을 추적하는 경찰, 그러나 할머니를 친 차량을 어디에서도 발견할 수가 없는데...알고보니 할머니를 치고 달아난 50대 남성이 찌그러진 자신의 트럭을 수십 조각으로 절단한 뒤 고물상에 팔아넘기고 잠적한 것.

사고 현장의 블랙박스와 cctv를 분석해 범인을 추적한 끝에 검거에 성공한 경찰!

뺑소니범은 무보험에 무면허 상태였기에 처벌이 두려워 도주했다고 실토한다.

<사건의 재구성 실마리>에서 사건을 다시 한번 짚어보고, 뺑소니 사고에 대한 처벌에 대해 알아본다.

12월 13일 오전 6시 방송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